KF-X 핵심장비 AESA 레이다 공개!…보고 믿어...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4.13선거 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예인 지원 받은 20대 총선 후보 12명 국회 입성
등록날짜 [ 2016년04월15일 15시51분 ]
 당선인 소속 정당 與野 골고루…낙선자 대부분 '새누리당'
 



(좌) 배우 김수미와 서울 종로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 (우) 가수 이은미와 더민주 손혜원 당선인. <사진출처=각 후보 SNS>

이번 제20대 총선에서 연예인 지원유세를 받았던 후보자 18명 중 12명이 당선의 기쁨을 누렸다.

금배지를 단 당선인 12명 중 더불어민주당이 5명, 새누리당 3명, 국민의당 2명 등이었고, 무소속은 2명 있었다.

반면 낙선자의 경우, 6명 중 5명이 새누리당 소속으로 나타났다.
 

사진1.jpg
(좌) 배우 김수미와 서울 종로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의원, (우) 가수 이은미와 더민주 손혜원 당선인. <사진출처=각 후보 SNS>


가수 '세시봉' 윤형주씨의 지지를 받은 더민주 경기 오산 안민석 의원은 50.5%라는 높은 지지율을 기록하며 4선에 성공했다.

가수 이은미씨가 지지를 표명했던 손혜원 더민주 후보와 도종환 의원은 각각 서울 마포을, 충북 청주·흥덕에서 당선됐다. 선거유세 동안 이은미씨는 서울 마포 망원시장과 청주를 찾아 손혜원 당선인과 도종환 의원의 지원유세를 펼쳤다.

6선 고지를 밟은 더민주 정세균(서울 종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배우 김수미씨가 자신을 지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정 의원은 지난 2일 "국민배우 김수미 누님이 저를 돕기 위해 오셨다"는 글을 올리고 이어 4일, 5일, 12일 그와 함께한 사진을 게시했다.

1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청소년수련관 앞에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대문구갑 후보가 영화배우 안내상, 우현과 함께 유세를 하고 있다. 2016.04.11 허란 기자 huran79@focus.kr


다섯 번째 맞대결에서 라이벌 새누리당 이성헌 후보를 꺾고 서울 서대문갑에서 지역구 3선에 이름을 올린 더민주 우상호 의원.

 

 

연세대학교 총학생회장을 지내기도 한 우 의원의 유세 현장에는 대학 시절, 함께 민주화 운동을 한 것으로 알려진 연세대 동문인 배우 안내상씨와 우현씨가 자리했다.

배우 이영애씨가 지원한 새누리당 소속 정진석 당선인(충남 공주·부여·청양)도 4선 의원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1일 오후 이영애씨는 충남 공주 산성시장 앞에서 진행된 정 당선인의 지원 유세에 참석하며 정 당선인에게 힘을 실어 줬다.

배우 이영애가 지원 유세한 새누리당 정진석 당선인(충남 공주·부여·청양/사진 좌)과 새누리당 이상일 의원(경기 용인을/사진 우). <사진출처=포커스뉴스DB·이상일 의원 SNS>


그러나 '이영애 효과'에도 불구하고 경기 용인을에 출마한 새누리당 이상일 의원은 패배를 맛봤다. 앞서 8일 이영애씨는 이 의원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선거사무원들을 격려했다.

배우 전원주씨가 지지한 새누리당 이학재 의원(인천 서을), 무소속 안상수 의원(인천 중동·강화·옹진)의 경우 모두 이번 20대 총선으로 3선 중진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충북 보은·옥천·영동에서 재선에 성공한 새누리당 박덕흠 의원의 선거유세에는 가수 태진아씨가 함께했다. 박 의원과 태진아씨는 절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가수 남진과 국민의당 박주선·장병완 후보 <사진출처=박주선 후보 SNS>


4선 고지에 오른 국민의당 박주선 의원(광주 동·남을) 유세 현장에는 가수 남진씨와 개그맨 엄용수씨가 자리해 "박주선을 찍어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전남 목포 출신이기도 한 남진씨는 "오랜 친구 박주선 후보의 당선을 기원한다"고 했다. 남진의 부친은 전남 목포에서 제5대 국회의원을 지낸 김문옥 전 의원이다. 남진씨는 지난 19대 총선에서도 박 의원 지지유세를 펼쳤다.

광주 서갑 초선의원이 된 국민의당 송기석 당선인의 선거 유세에는 배우 윤용현씨가 자리해 한 표를 호소한 바 있다.

새누리당 김상민 의원(경기 수원을), 새누리당 정미경 의원(경기 수원무), 새누리당 박창식 의원(경기 구리). <사진출처=각 후보 SNS>


많은 연예인들이 지지유세에 나섰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낙선한 이들도 있다.

경기 수원을에 출마한 김상민 새누리당 의원은 KBS 전 아나운서로 방송인 김경란씨의 남편이다. 

 

 

김 의원의 유세 현장에는 배우 선우용녀씨, 개그맨 김수용·최형만씨 등이 동참했다. 그러나 20대 총선에서 그는 상대 후보였던 더민주 백혜련 당선인에게 1만 표 차 이상으로 뒤졌다.

개그맨 컬투 정찬우씨, 방송인 이창명씨, 가수 태진아씨가 지원한 새누리당 정미경 의원(경기 수원무) 또한 3선 도전에 실패했다.

경기 구리에 출사표를 던졌던 새누리당 박창식 의원의 유세 현장도 연예인이 찾아왔다. 지난 9~10일 박 의원의 구리 현장 유세에는 배우 박상원·길용우·독고영재·엄홍길 산악대장·희극인 이상해·가수 설운도씨가 참석했다. 

 

이들의 지원에도 박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지지율 37.1%를 기록하며 2위에 그쳤다.

이 밖에도 배우 정흥채씨와 개그맨 양원경씨가 각 각 지지한 새누리당 김연욱 후보(광주 서을)와 더민주 송갑석 후보(광주 서갑) 모두 20대 국회 입성에 실패했다.



김서연 기자 seo@focus.kr

<저작권자ⓒ포커스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포커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4·13 총선, '빗나간' 여론조사와 '선방한' 출구조사 (2016-04-15 15:56:21)
제8대 정헌율 익산시장 14일 취임 (2016-04-14 18:37:20)

‘토토옵’, 하계 스포츠 대회...
바람의 나라: 연, 1차 승급 업...
새만금개발청, '새만금 아이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서비스 1...
NBA 2K21, 현세대 버전 게임플레...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시...
'라그나로크 오리진 x 네이버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