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1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가 한부모 여성가장을 위해 나섰다
등록날짜 [ 2016년07월12일 15시29분 ]
 한부모가족지원센터,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해
 

[더코리아뉴스] 장선희 기자 =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기준소득이 70% 이하 저소득인 한부모가족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부인과 종합검진을 무료로 지원한다.

 

여성가족부의 ‘2015년 한부모가족 실태조사에 따르면 한부모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태는 열악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병의원에 가고 싶었으나 가지 못했다는 비율은 20.8%로 높았다. 경제적인 이유로 이러한 응답이 높게 나온 것으로 드러나 의료서비스에 대한 기회제공이 더 필요한 것으로 드러났다.

 

따라서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각 산부인과와 임상병리전문기관 등의 도움을 받아 작년 9월 협약을 체결, 현재까지 한부모가족 여성가장의 건강검진과 루프시술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받는 사람들 중에는 2~3년 전부터 허리와 아랫배 등이 지속적으로 아팠으나 높은 검사비용으로 인해 진통제로 버텨온 한부모 여성가장, 갑상선 종양 진단을 받았으나 경제적 부담과 직장으로 인해 병원에 가지 못한 한부모 여성가장, 출산이후 한 번도 부인과 검진을 받아본 적 없는 한부모 여성가장 등이 있었다.

 

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협약을 맺은 애플산부인과 신림점 김재령 원장은 부인과 건강지원사업을 통해 더 많은 한부모 여성가장들이 사소한 질환이라도 큰 병이 될 수 있음을 알고 조기에 발견해 예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주 서울시 가족담당관은 당장의 생계와 병원비로 진단받기를 주저하는 한부모가족 여성가장들에게 있어서 건강을 지키는 것이 한 가정의 행복을 지키는 것이라며 부인과 건강지원사업을 통해 여성가장들이 자신을 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로 인해 가족들이 모두 행복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코리아뉴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 최초 하버드대학 법학박사 도서 2000여권 국립세종도서관에 기증 (2017-03-15 11:46:25)
황금연휴 마지막 날 오전…수도권방향 '정체 시작' (2016-05-08 10:47:22)

19일 날씨, 출근길 연무, 충청...
골든슬럼버, OST 스페셜 트랙 ...
‘테일즈런너R’ ‘3대 3 동화 ...
'레이싱스타M' OST 제작 키썸과 ...
‘카트라이더’ 정규 e스포츠 ...
레드 스패로, 18년 3월 개봉 확...
테라, 감시장치-무형의 관리자...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