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H 소형무장헬기 시범비행 ”서울 ADEX 2019...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군 공동협력 통해 군수품 품질 개선결과 만족도 높아
등록날짜 [ 2016년12월26일 13시54분 ]
 
 

- 세련되고, 품질이 향상된 군수품 조달로 장병 만족도 높여-
- 민․군 협력체계로 군수품 품질개선 사업 추진


자료사진 [더코리아뉴스]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군장병들이 사용하는 군수품의 품질이 개선되어 장병들에게 보급된다.
국방부와 산업부는 민․군 공동협력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2015년 12월「군수품 품질개선」업무협약 체결 이후 현재까지 민·군 협력체계로 군수품 품질개선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민간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반면, 군에 조달되는 일부 군수품은 민간 상용품과 비교 시 품질 면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장병의 만족도가 낮았다.

이에 따라, 군 장병 만족도 향상 차원에서 장병 군수품 중에서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군수품을 사전에 식별하여 민간 기업이 생산하고 있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군수품에 반영한다.

2015년 10월에 국방부는 각 군 및 군수품 개선제안 시스템을 통하여 접수된 품목 중 우선 선정 대상에 야전삽, 방한장갑, 안면 마스크, 총기 멜빵끈, 방탄헬멧 위장포 등 5개 품목을 우선 지정했다.

선정된 5개 품목을 대상으로 하여 1차로 장병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통해 불편 및 개선 내용을 파악하고, 2차로 소재 개선, 디자인 설계 등을 통하여 새로운 시제품을 개발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시제품을 올해 9월부터 12월 중에 부대시험평가(육군, 공군, 특전사 등) 결과, 5개 품목이 공통으로 기존 군수품 대비 항목별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품질개선 만족도 측정을 위한 부대시험평가에 참석한 육군 12사단 37연대 이봉규 상병은 “개선된 야전삽을 사용해 보니, 기존 야전삽과 비교하여 안정성 면에서 뛰어나며, 잘 미끄러지지 않아서 안전사고 우려도 감소됐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국방부는 군수품(전력지원체계) 품질개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지금의 상황을 고려, 정부부처들과 협력하여 품질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 군장병 주요 우선 군수품 개선 결과
자료제공 국방부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군 강력반발 "자로 세월X, 세월호-잠수함 충돌은 허위사실…강력대응할 것" (2016-12-27 15:36:07)
한국마사회, 육군 제3보병사단과 자매결연 체결 (2016-12-25 13:54:19)

[포토] ‘유니세프 아동대담 ...
드론 공격 무방비 한국, 재난...
리니지2M, 25일 정오 사전 다운...
캐주얼 게임 ‘방치형 로봇 키...
'킹스레이드', 재단사 '유리...
국립수목원, 산림역사·임업관...
날씨, 한낮에도 추위 절정, 전...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