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MBC, '무한도전' 올해의 예능상…유재석 대상, 정준하 최우수
등록날짜 [ 2016년12월30일 08시57분 ]
 
 

'2016 MBC 방송연예대상' 29일 오후 9시30분부터 생중계
정준하, 김구라·김성주·유재석 제치고 생애 첫 개인 자격 대상 수상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무한도전'이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포함해 다관왕에 올랐다. <사진제공=방송 갈무리>

[더코리아뉴스=포커스뉴스 제공] 11년을 이어온 '무한도전'의 저력은 대단했다. 연말 시상식에서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거머쥔 것을 비롯해 대상과 최우수상, 인기상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국민 예능'의 자존심을 지켰다. 


'무한도전'은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김성주, 전현무, 이성경의 진행 아래 진행된 '2016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시청자의 실시간 문자투표로 수상작을 가린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받았다. '일밤-복면가왕',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 '나 혼자 산다', '라디오스타'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수상하게 된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는 "무한도전 수장 김태호다. 이맘 때쯤 되면 버릇처럼 하는 말이 있다. '무한도전'의 시청자였으면 얼마나 행복할까라는 말을 자주 한다"며 그간의 고충을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우리가 준비한 걸 보면 얼마나 행복하실까 생각하면서 서로 독려하며 열심히 일하고 있다. 그런데 요즘처럼 아이디어를 내기 어려운 시기도 없는 것 같다. 국민들께서 신경 쓰실 일이 많기 때문이다. 앞으로 재미를 찾아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혀 뭉클함을 자아냈다.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유재석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방송 갈무리>


'무한도전' 멤버 유재석은 MBC에서 다섯 번째 대상을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지상파 3사에서 받은 개인 통산 열 세번째 대상이기도 하다.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김구라, 올해 큰 활약을 한 정준하, MBC 출신 전천후 방송인 김성주와 함께 후보에 올랐던 유재석의 이름은 가장 마지막 순간에 불렸다.  

 

 

많은 축하 속에 무대에 선 유재석은 다소 무거운 표정을 지으며 말문을 열었다. "진심으로 정말 감사드린다"면서도 "상을 받으면 받을수록 미안한 마음이 커진다. (정)준하 형에게 감사하고 또 죄송하다. (김)구라 형 김성주씨에게도 감사드린다. 뭐라 말씀을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머뭇거렸다.

유재석은 가족과 제작진, 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을 차례로 전한 뒤 "올해 '무한도전'은 크고 작은 논란이 있었다. 그만큼 사랑도 받았다.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을 가진 정형돈 씨가 아쉽게 하차했다. 그를 비롯해 노홍철씨와 길씨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잘 해내길 바란다"고 옛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이어 "가끔 그런 이야기를 듣는다. 나이들이 너무 많지 않냐고. 12년을 향해 가고 있다. 언제까지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 이적이 '우리가 지금 서 있는 나이가 남아있는 날 중 가장 젊은 날'이라는 말을 해줬다. 허락하는 날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유재석은 "특히 역사를 통해 많이 배운다. 나라가 어려울 때 국민의 힘이 발휘된다는 걸 믿는다. '꽃길을 걷는다'는 말이 있다. 내년에는 소수가 꽃길을 걷는 게 아닌 대한민국 국민이 꽃길을 걸을 수 있길 바라겠다"고 말해 진한 여운을 남겼다.


'2016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무한도전'이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포함해 다관왕에 올랐다. <사진제공=방송 갈무리>

 

 

이날 '무한도전'은 겹경사를 맞았다. 양세형이 인기상을 받았고 정준하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아쉽게 대상을 놓친 정준하는 "약간 아쉽긴 하다. 농담이고 김구라, 김성주, 유재석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것 만으로도 영광이다. 살면서 가장 큰 행운이 두 개 있었다. '무한도전'과 함께한 것과 아내를 만난 일이다. 내년에도 대상후보에 오를수 있도록 앞으로 정말 더 열심히 하겠다"는 소감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올해 MBC 방송연예대상에선 △TV 부문별 신인상(신고은·한동근·이시영·박찬호) △라디오 신인상(강타·박수홍) △라디오 우수상(김신영·김현철) △라디오 최우수상(배철수) △올해의 작가상(이애영) △PD상(김구라) △공헌상(대한민국 육군·해군) △베스트 팀워크상(복면가왕 팀) △라디오 작가상(박금선) △라디오 특별상(정철진·이하나)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조희정·허현정) △시사교양 특별상(왕상한) △베스트 커플상(에릭남-솔라) △부문별 특별상(하현우·윤종신·전현무) △공로상(구봉서) △부문별 인기상(양세형·조세호·차오루·한혜진) △MC상(백지영·성시경·유세윤) △부문별 우수상(솔비·유영석·박나래·허경환) △부문별 최우수상(이국주·김성주·정준하)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무한도전) △대상(유재석) 등 부문의 시상이 이뤄졌다.  

 

 



장지훈 기자 jangpro@focus.kr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포커스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조, 최고의 남남 케미스트리 현빈X유해진이 함께하는 새해 인사 영상 공개! (2016-12-30 12:09:55)
소향, 영화 ‘모아나’ 주제가 ‘How Far I’ll Go’ 황홀한 음색으로 한국어 버전 소화! (2016-12-29 14:53:57)

‘WEGL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WEGL 철권7 슈퍼 파이트: 라스...
WEGL CS: GO 슈퍼파이트, 치열한 ...
테라M, 공식 홍보모델 걸스데...
바이올리니스트 KoN(콘), 강렬...
WEGL 철권7 슈퍼 파이트 쿠단스V...
오감만족으로 이어지는 서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