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9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대왕 탄신일] 서경덕 교수팀, "해외에서 잘못된 한글표기 제보해 주세요"
등록날짜 [ 2017년05월15일 15시51분 ]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윤봉길 기념관' 입구 안내판의 잘못된 한글표현을 바꾼 모습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15일 세종대왕 탄신일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과 대한민국 홍보 연합 동아리 '생존경쟁'팀이 의기투합해 '한글 오류 수정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 주요 관광지에 잘못 표기된 한글 안내판을 수정하는 것으로 해외 관광객들이 사진을 제보하면 서 교수팀과 생존경쟁팀이 그 기관에 연락하여 올바른 한글표현으로 바꾸는 일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원래는 제 SNS계정으로 제보를 받아 해외 관광지의 잘못된 한글표현을 여러군데 고쳐 나갔는데 네티즌의 반응이 너무 좋아 공식 페이지를 만들어 캠페인을 새롭게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 해외 관광객들의 참여도 중요하지만 특히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및 유학생들의 제보도 중요하다. 그리하여 전 세계 83개국 600여개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 연락하여 이번 캠페인 동참을 호소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 시작을 기념하여 처음으로 한글 오류표기를 수정한 곳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윤봉길 기념관'의 입구 안내판이다.

기존의 안내판에는 '매일 휴관 전 반시간에 입장 금지'라는 이해하기 조차 힘든 한글표현이 있었지만 지금은 '폐관 30분 전 입장금지'로 올바로 고쳐 새로운 안내판을 제작하여 기증했다.  

서경덕 교수팀과 함께 캠페인을 펼치는 대한민국 홍보 연합 동아리 '생존경쟁' 회원들


이번 캠페인 동참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changelanguage)와 메일(masterccc@naver.com)로 제보를 하면된다. 또한 전 세계에 퍼져있는 세종학당과 함께 공동캠페인을 곧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서 교수팀은 중국 웨이하이시의 대표 역사 유적지인 류궁다오 등 다양한 해외 관광지의 잘못된 한글표기를 수정하였으며 요즘은 특히 오사카 및 상하이 등 해외 주요 공항내의 잘못된 한글표기 수정을 위해 노력중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토] 박근혜 전 대통령 2차 공판, 일부 지지자들만 등장? (2017-05-25 12:51:30)
남해 남면향우회, 서울 언남초에서 고향의 정과 미래를 열었다. (2017-05-14 12:58:07)

윤계상, 악역 맡아 너무 기뻣...
침묵, 정지우감독X 최민식 18년...
저스티스 리그, DC 히어로 완전...
넷마블, 전현직 임직원에 14-15...
리니지M, 28일 론칭 100일 앞두...
부라더 마동석X이동휘, 앙숙 ...
‘발키리 커넥트’, ‘더 킹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