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7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축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라크 평가전 앞둔 슈틸리케호, "현지훈련 만족…이라크전서 최적조합 찾겠다"
등록날짜 [ 2017년06월07일 14시43분 ]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 슈틸리케 / 자료사진 2017.06.07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현지시간 7일 이란과 평가전을 앞둔 울리 슈틸리케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카타르전을 대비한 현지 훈련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슈틸리케 감독은 6일 오후(현지시간) 이라크와 평가전을 하루 앞두고 카타르전에 대비해 훈련을 통해 준비가 잘 되고 있다고 밝히고, 선수들 역시 현지 환경에도 잘 적응하고 있다며 훈련 모습도 만족스럽다고 했다. 

우리 대표팀은 카타르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8차전 카타르와 원정 경기를 위해 지난 3일 아랍에미리트에 와서 현지 적응 훈련을 하고 있다. 10일 카타르로 들어가기에 앞서 7일 이라크와 평가전을 치른다. 

그는 이라크전에서 그동안 출전이 적었던 선수들을 기용하면서 카타르와 실전에 대비한 최적의 조합을 찾겠다고 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아직 부상 통증과 피로 누적이 있는 선수들에게는 휴식을 줄 것"이라면서 대신 "이청용이나 다른 선수들은 그동안 경기를 못 뛰었기 때문에 내일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청용은 작년 10월 이란 전을 마지막으로 대표팀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소속팀에서도 오랜 기간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그러나 실험은 하되 승리도 필요하다며 "내일 경기는 평가전이기 때문에 실험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 실험할 수 있는 것은 할 예정"이라면서도 "안정적으로 볼을 점유하고 마무리도 잘하고 수비도 견고하게 하면서 자신감을 심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이라크전을 하루 앞두고 가진 이 날 마지막 훈련은 비공개로 전술 훈련에 주력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슈틸리케호, 월드컵예선 카타르 잡으러 오늘 출국 (2017-06-03 12:36:38)

‘죽어야 사는 남자’ 최민수&...
블레스,시스템과 콘텐츠 대한 ...
정세균의장 '집배원 과로사 무...
오늘의 운세, 25일[음력 6월 3일...
국회사무처가 차관보급 인사
남성듀오 BoK(비오케이) 리더 '...
[오늘 날씨] 중부 폭염, 남부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