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2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여행/명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환경 교육의 현장으로 변신한 해수욕장…자녀 동반 피서객에 인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02일 15시35분 ]
 
 

- 모래조각가 최지훈씨와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3D 모래 조각 작품 전시, 범고래 입체벽화 포토존, 
- 어린이 피서객을 위한 바다사랑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 열어


‘2017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부산 송정 해수욕장에 마련된 환경 주제 모래 조형 작품을 감상하는 피서객의 모습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올 여름 환경 교육의 현장으로 변신한 해수욕장들이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2017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피서객에게 바다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공감하자는 취지로 바다 속에서 벽을 뚫고 나오는 범고래로 입체벽화 포토존을 만들어 폴라로이드사진을 촬영해 주는 포토존 행사를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진행했다

또한 모래조각가 최지훈씨와 바다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모래 조형 작품을 부산 송정 해수욕장에 전시했다. 공해로 오염된 미래 지구환경에서 방독면을 끼고 살아가는 인간의 안타까운 모습을 3D로 제작해 더욱 입체적이고 현실감 있게 표현하며 환경파괴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 밖에도 제주 함덕 해수욕장과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바다환경 보호를 주제로 페이스페인팅 행사도 마련했다. 

바다사랑 캠페인 기간 동안 열린 이들 체험 행사들은 바캉스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자녀에게 환경 교육도 할 수 있어 피서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정일우)의 후원으로 올해 15회를 맞는 바다사랑 캠페인은 7월 28일부터 7월 30일까지 인천 을왕리, 충남 대천, 강원 속초, 경북 월포, 부산 송정, 제주 함덕 등 전국 6개 해변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전국에서 선발된 180명의 바다사랑 캠페인 자원봉사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피서객들에게 바다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해변에서 배출되는 PET병, 음식물, 종이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피서객들에게 쓰레기봉투를 무료로 나눠주고, 추후 수거한 쓰레기를 집계하여 해변의 쓰레기 발생량과 유형도 발표할 계획이다. 

1998년 시작된 바다사랑 캠페인은 대학생과 지역 주민에게 봉사활동 의식을 고취시키고 해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표적인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사진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공동체 포럼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겨울바다에 노천스파까지…겨울여행 최대 80% 할인 '윈터케이션 패키지' (2017-02-16 10:47:42)

국회 의정연수원, 일반시민을 ...
정세균 의장, '희망 2018 사랑의...
상품과 서비스 생산·유통·소...
식량원조 받던 한국, 공여국 ...
신과함께, 아무도 본 적 없는 ...
AxE(액스), 신서버 ‘바르자크...
네오위즈, 문지수 게임온 이사...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