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9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 의장, 의원들에게 예산안 법정기한 내 합의처리와 민생법안 신속한 처리 당부 서한 보내
등록날짜 [ 2017년09월13일 21시33분 ]
 
 

정세균 의장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지난 12일(화) 정기국회를 맞아 의원들에게 예산안의 법정기한 내 합의처리 및 민생법안의 신속한 처리를 당부하는 서한을 보냈다.

정 의장은 “금년은 국정감사 이후 한달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예산안 심사를 마무리해야 할 상황”이라면서 “지금부터 충실히 준비하고, 협치의 묘를 발휘해 여야 합의로 예산안을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이어 부진한 법안처리실적을 언급하며 의장 주재 원내대표 회담에서 합의한 무쟁점법안 및 공통공약법안 등 계류되어 있는 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위한 특단의 노력을 요청했다. 또한 법안으로서의 가치가 부족한 경우 적극적인 폐기를 당부하며, 정기국회 종료 후 법안처리 실적을 공개해 20대국회의 입법노력을 국민들에게 알리겠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와 함께 증인신청의 책임성 제고와 과도한 증인신청 지양을 위한 ‘증인신청 실명제’정착 및 꼭 필요한 자료만을 요구하고 확실히 제출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생산적인 국정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 의장은 끝으로 “국회의 시계는 어떠한 경우에도 멈춰서는 안된다”면서 “100일간의 정기국회 동안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둬 정말 달라진 국회의 모습을 보여주자”면서 서한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청년에게 일자리를 박람회 개최 (2017-09-13 21:40:00)
“다당체제, 20대 국회 협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덕목 (2017-09-13 21:27:22)

목격자, 이성민-김상호-진경-...
블레이드&소울, ‘황혼의 성...
모바일 포격 액션 대전 게임 ...
꾼, 뛰는 사기꾼 위에 나는 사...
모바일 MMORPG ‘REBIRTH:구원의 ...
모바일 액션 RPG ‘패왕’ 신규...
대장 김창수, 이름이 곧 신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