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9월2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 국내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한산성, ‘병자호란의 시작’ 영상 공개!
등록날짜 [ 2017년09월13일 21시35분 ]
 
 

[사진제공= CJ엔터테인먼트]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
도가니' '수상한 그녀' 황동혁 감독의 차기작이자 이병헌, 김윤석, 박해일, 고수, 박희순, 조우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남한산성'이 ‘병자호란의 시작’ 영상을 공개했다.

남한산성은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속 조선의 운명이 걸린 가장 치열한 47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출간 이래 7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김훈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도가니' '수상한 그녀' 의 황동혁 감독과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이 결합하여 기대를 모으는 영화 '남한산성'이 병자호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병자호란의 시작’ 영상을 공개해 기대를 모은다.

이번에 공개된 ‘병자호란의 시작’ 영상은 1592년 임진왜란부터 1636년 병자호란이 발발하기까지의 역사를 흥미진진하게 풀어내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1592년 임진왜란 이후 명의 쇠퇴에 따라 후금에서 국호를 바꾼 청이 조선에 군신관계를 요구했던 역사가 그래픽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펼쳐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조선의 조정이 주화파(전쟁을 피하고 화해하기를 주장함)와 척화파(화친하기를 배척함)로 나뉘고, 인조가 척화파의 손을 들어 청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음으로 인해 병자호란이 발발했던 역사적 배경을 전해 이해를 높인다.

이어 1636년 12월, 대군을 이끌고 순식간에 한양에 당도한 청군에 강화도로 가는 길목이 막힌 인조가 가까운 남한산성으로 몸을 피했던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 긴박한 당시의 상황을 고스란히 전한다.

청의 대군에 포위된 채 추위과 굶주림에 떨고 있던 고립의 상황 속, 대신들의 의견이 첨예하게 맞섰던 당시의 역사를 보여주며 이후 펼쳐질 역사상 가장 치열했던 47일간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이처럼 1500년대부터 1636년 병자호란이 발발하기까지와 그 이후의 이야기를 총정리한 '병자호란의 시작' 영상은 쉽고 참신한 영상 효과로 당시의 상황을 생생하게 전하며 영화 '남한산성' 속 역사적 배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것이다.

김훈 작가의 베스트셀러 원작, '도가니' '수상한 그녀' 황동혁 감독과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의 결합으로 기대를 증폭시키는 '남한산성'은 10월 3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장 김창수’, 국민 배우 조진웅 그의 연기 인생에 새로운 역사가 쓰인다! (2017-09-14 09:45:16)
탐정2, 권상우X성동일X이광수 3개월간의 대장정 마치고 9월 11일 크랭크업! (2017-09-13 20:43:16)

목격자, 이성민-김상호-진경-...
블레이드&소울, ‘황혼의 성...
모바일 포격 액션 대전 게임 ...
꾼, 뛰는 사기꾼 위에 나는 사...
모바일 MMORPG ‘REBIRTH:구원의 ...
모바일 액션 RPG ‘패왕’ 신규...
대장 김창수, 이름이 곧 신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