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1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년문제 해결은 대한민국 재도약의 지름길” 접견실 간담회에서
등록날짜 [ 2017년09월14일 15시15분 ]
 - 청년들 포기하지 않고 일자리 도전해 달라 -
 

9월 14일 국회의장 접견실에서 "청년과의 일자리 간담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정세균 국회의장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14일 오후 3시 국회의장 접견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청년일자리박람회」에 간담회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축사에서 청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국가를 위해 노력해 달라면서, 청년실업이 줄어들기는커녕 좋지 않은 관행으로 일자리가 마련되지 않고 있다. 여러분들의 말을 토대로 해서 참고로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청년일자리박람회」는 국회와 정부, 기업이 청년일자리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한마음 한뜻으로 개최하는 행사”라면서 "청년문제 해결은 청년 개인과 우리 사회 전체, 나아가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도모하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청년들의 용기와 도전정신을 격려하며, "청년의 일자리는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청년을 지원하는 것은 우리의 미래를 위한 투자”라면서 "오늘 열린 박람회가 실질적인 결실을 맺어 우리 청년들과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도약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한 뒤, 국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를 약속했다.

이후 3시 국회접견실에서 열리는 ‘청년들과의 간담회’에서 정 의장은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취업∙창업 등의 기회를 얻은 청년들과의 만남을 통해 청년들이 생각하는 일자리 문제 해법 등 일자리정책의 실효성 점검 및 현장의 취업 애로사항 등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한 이에 앞서 오후 1시30분부터는 「새 정부의 청년일자리 정책과 입법·정책적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국회입법조사처와 국회사무처 법제실이 공동주최하는 세미나가 국회의정관에서 개최된다.

「2017 대한민국 청년일자리박람회」는 청년구직자에게 실제적인 기업 채용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중견·중소기업에게는 기업홍보 및 역량 있는 청년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세균 의장, 청년들과 직접 만나 취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들어 (2017-09-15 11:50:44)
정세균 의장, 알 물라 바레인 하원의장에 우리 국민에게 친숙하다 (2017-09-13 22:49:23)

역모-반란의 시대, 정해인 미...
네오라마, 4D VR 게임 ‘로보트 ...
쥬만지: 새로운세계, 압도적 ...
탭조이 코리아, 2017 지스타서 '...
넷마블, 경영진 ‘지스타 2017...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
2018년 대학수학능력 시험 연기...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