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ㆍ미 해군, 기뢰전 심포지엄 및 다국간 기뢰전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17년10월11일 13시58분 ]
 
 

- 부산 작전기지 및 진해만 일대에서 UN전력제공국 등 11개국 참가
- 기뢰전 발전방향 논의 및 한반도 전구 내 다국간 기뢰전능력 제고   



대한민국 해군은 기뢰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뢰전 능력 향상을 위해 올해 부산 작전기지 진해만 일대에서 다국간 기뢰전 훈련을 한다.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한ㆍ미 해군은 한반도 전구 내 기뢰전 수행능력 증대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부산 작전기지 및 진해만 일대에서 기뢰전 심포지엄과 다국간 기뢰전훈련을 한다. 
  
이번 기뢰전 심포지엄 및 다국간 기뢰전훈련은 기뢰전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유사 시 UN전력제공국(UNSS : UN Sending States)이 한반도 전구 내 기뢰전 환경을 숙달하고 다국간 연합 기뢰전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고 해군관계자가 밝혔다. 
 
이번 기뢰전 심포지엄은 브래드 쿠퍼(Brad Cooper, 준장) 주한미해군사령관 주관으로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 해군작전사령부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한국ㆍ미국ㆍ남아프리카공화국ㆍ뉴질랜드ㆍ영국ㆍ일본ㆍ캐나다ㆍ태국ㆍ터키ㆍ필리핀ㆍ호주 등 11개국의 기뢰전 관계관 100여명이 참가한다.  

심포지엄 순서는 정진섭(중장) 해군작전사령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브래드 쿠퍼 주한미해군사령관과 김종삼(준장) 해군 5성분전단장의 개회사에 이어 기뢰전 발전방향, 해상교통로 보호의 중요성 등에 대한 발표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해군5성분전단이 주관하는 다국간 기뢰전훈련은 10월 14일부터 21일까지 진해만 일대에서 실시된다. 훈련에는 한국 해군의 3000톤급 기뢰부설함 남포함 등 함정 10여척과 P-3 해상초계기, 미국 해군의 1400톤급 소해함 2척(Chief, Pioneer) 및 소해헬기(MH-53E), 한국ㆍ미국ㆍ캐나다ㆍ필리핀 등 4개국 폭발물처리팀(EOD)이 참가해 기뢰탐색, 소해함 및 폭발물처리팀에 의한 기뢰제거 등 다국간 연합 기뢰전 수행능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다국간 기뢰전훈련을 주관하는 김종삼(준장) 5성분전단장은 “적이 부설한 기뢰는 선박의 안전한 항해와 연합군 증원전력 전개에 막대한 지장을 준다”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훈련을 통해 주요 우방국과의 연합 기뢰전 수행능력을 강화하고, 유사 시 해상교통로를 보호하여 전쟁승리를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뢰전 심포지엄과 다국간 기뢰전 훈련에 참가한 참가국 대표들은 10월 14일 부산 UN공원을 찾아 6․25전쟁 전사자 묘역을 참배하고, 22일에는 부산에 거주하는 참전용사 가정을 방문해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극 "이등병의 엄마" 계룡대 초청공연” (2017-10-11 14:20:24)
타 가혹행위 심각…?’ 해병대 반박, 타군에 비해 구타 많지 않아. (2017-10-11 13:49:47)

그 해 뜨거웠던 이야기 영화 '1...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채...
WCG, 개막 앞서 진행된 기자간...
리니지M, 신규 변신-이용자 편...
펄어비스 김대일의장, 비즈니...
라테일,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블레이드&소울, ‘화룡의 둥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