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12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영화 > 국내영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급기밀, 정일우&유선&신승환&김중기 눈 뗄 수 없는 강렬한 존재감 예고!
등록날짜 [ 2017년12월06일 18시00분 ]
 
 

[사진= 왼쪽부터 정일우, 유선, 신승환, 김중기]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2018년 1월 개봉을 확정한 고(故) 홍기선 감독의 유작 '1급기밀'의 1급 특별 출연진을 전격 공개한다.

홍기선 감독과의 특급 의리로 출연한 배우 정일우, 유선, 신승환, 김중기의 열연이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완성도에 기여했다. 

매력적인 웃음으로 수많은 여심을 사로잡은 배우 정일우가 공군 파일럿 대위 ‘강영우’ 역을 맡았다. 전투기 부품 공급에 의문을 품고 김상경이 분한 대익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되는 캐릭터로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조용한 세상'에서 배우 김상경의 고등학생 시절로 등장한 인연에 이어, 이번 작품을 통해 김상경과 첫 연기 호흡을 맞췄다.   


믿고 보는 배우라는 호평을 얻고 있는 배우 유선은 차세대 전투기 사업자로 선정된 에어스타의 로비스트 ‘캐서린’ 역으로 분했고, 국방부와 모종의 계약을 맺고 차세대 전투기 부품비리를 일으키며, 이번 작품에서는 지금껏 본적 없는 파격적인 모습으로 깊은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영화 '군함도'를 비롯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배우 신승환은 군법무관 ‘정인국’ 역으로 등장해 항공부품구매과의 비리 폭로에 가담하게 되며, 홍기선 감독의 대표작 '이태원 살인사건'에 출연한 인연을 계기로 이번 작품에도 출연했다. 


'대립군', '남한산성' 등 다양한 작품에서 남다른 인상을 남긴 배우 김중기가 천장군의 동료이자 인사참모부장 ‘강장군’ 역을 맡았으며, 역시 홍기선 감독의 작품인 '이태원 살인사건', '선택'에 출연하며 깊은 인연을 맺었다.

특히 영화 '선택'에서 깊은 내공이 느껴지는 내면 연기를 선보여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낸 바, 이번 작품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일 것이다. 

1급기밀은 국가라는 이름으로 봉인된 내부자들의 은밀한 거래를 폭로하는 범죄 실화극으로, 2002년 공군의 차세대 전투기 외압설 폭로와 2009년 군납문제를 MBC 'PD수첩'을 통해 폭로한 해군 소령의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이다.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되어 모니터 평점 10점 만점에 9.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호평을 얻었다. 


비전향 최장기수 김선명의 실화를 다룬 '선택'과 이태원 햄버거가게 살인사건을 극화한 '이태원 살인사건'에 이은 홍기선 감독의 사회 고발 실화 3부작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다.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이자 여전히 진행 중인 충격적인 실화를 통해 흥미진진한 전개와 통쾌한 한방을 전할 것이며, 김상경, 김옥빈, 최무성, 최귀화, 김병철 등 신뢰도 1급의 캐스팅 라인을 완성해 기대감을 더한다. 

'1급기밀'은 감독의 뜻을 이어 동료 영화인들이 후반 작업을 마치고 2018년 1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철비, 놓치지 말아야 할 관전 포인트 BIG 3 공개! (2017-12-11 09:31:59)
강철비, 극장가 흥행 포문 열 블록버스터 탄생 예감. 초대형 첩보 액션 제작기 영상 공개! (2017-12-06 12:05:08)

그 해 뜨거웠던 이야기 영화 '1...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채...
WCG, 개막 앞서 진행된 기자간...
리니지M, 신규 변신-이용자 편...
펄어비스 김대일의장, 비즈니...
라테일,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블레이드&소울, ‘화룡의 둥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