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1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체부,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 플랫폼 문화엔(N)티켓 개설
등록날짜 [ 2018년01월08일 10시28분 ]
 - 소규모·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 지원, 차별 없는 문화생활 제공 -
 


문화엔(N)티켓 주요 화면 / 출처(공연정보): 문화포털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정보원(이하 정보원)과 함께 예매‧발권 시스템 이용이 어려운 소규모, 영세 문화예술공연단체(시설)를 지원하고 국민에게 차별 없는 문화생활을 제공하는 플랫폼 ‘문화엔(N)티켓’을 8일에 열었다고 밝혔다.

  ‘문화엔(N)티켓’은 소극장 연극부터 뮤지컬, 콘서트, 전시까지 다양한 분야의 문화공연 정보와 티켓 예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비싼 수수료 때문에 온라인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단체들에 수수료 없는 티켓 판매와 공연・전시 홍보를 지원한다. 

 국민 참여 이름 짓기(네이밍) 공모전 통해 ‘문화엔(N)티켓’ 선정

  ‘문화엔(N)티켓’은 2017년 8월에 열린 ‘중소규모 문화관람 지원 서비스 플랫폼 네이밍 공모전’에서 대국민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이름이다. 이 이름은 ‘문화’와 ‘엔(N)’과 ‘티켓’의 합성어로 문화행사 관람에 티켓 발권 서비스가 꼭 필요함을 나타낸다. 엔(N)은 뉴(New, 새롭고, 다양한 문화 관련 정보)와 네트워크(Network, 모든 문화행사와의 연결)의 뜻을 담고 있다. 

 온・오프라인 발권 시스템 도입을 통한 접근성 확대

  ‘문화엔(N)티켓’은 무인발권시스템(키오스크)을 도입해 현장(오프라인)에서도 티켓을 발권할 수 있도록 했다. ‘문화엔(N)티켓’의 무인발권시스템은 2017년 12월부터 서울 마포구 인근 문화예술공연단체(KT&G 상상마당, 웨스트브릿지, 산울림소극장, 윤형빈소극장)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통해 그 효과를 확인했다. 그리고 단순 발권시스템을 넘어 출연진과 함께 촬영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타포토 키오스크’ 기능도 겸비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문화엔(N)티켓’은 개설 기념으로 8일(월)부터 2주 동안 발권시스템이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산울림소극장,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윤형빈소극장 등의 전시와 공연에 관객을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홍대 인근 라이브클럽협동조합 소속 10개 클럽들에서 열리는 ‘제34회(1월), 제35회(2월) 라이브 클럽데이(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초대권도 함께 응모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화엔(N)티켓’은 티켓 판매와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규모 문화예술 공연단체들의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민들도 이 플랫폼을 통해 더 쉽고 빠르게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어 ‘문화엔(N)티켓’이 문화예술공연을 활성화하고 국민들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행사 판매 등록과 티켓 발권 등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문화엔(N)티켓’의 누리집(www.culture.go.kr/tick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문 대통령, 영화 '1987' 관람 및 문화계 블랙리스트 예술인과의 간담회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술사 이준형과 함께 미리 보는 평창동계올림픽 (2018-01-08 10:37:06)
뮤지컬 ‘캣 조르바’ 실제 고양이 ‘코리안 쇼트 헤어’의 성격, ‘그리스인 조르바’소설 속 인물 모티브! (2018-01-03 13:53:50)

패딩턴 2, 당장이라도 극장으...
카카오게임즈, ㈜액션스퀘어...
‘테일즈런너’ 겨울 업데이...
미공군 B-52 전략폭격기, CBP임...
리틀 포레스트, 4번의 크랭크...
'백발백중 for Kakao' 신년맞이 ...
넥슨지티-넥슨레드, 임직원 모...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