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6월2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산업경제 > 경제정책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 조달시장의 60배, 해외조달시장으로 눈을 돌려라”
등록날짜 [ 2018년03월13일 11시48분 ]
 
 

우수조달기업-해외 기업 연결 수출전략기업 육성 등 추진
조달청, 해외조달시장 진출 기업 지원 전담조직 가동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조달청이 현재 국제협력담당관실에서 담당하고 있는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별도 전담 조직인 ‘조달시장 수출지원TF’를 신설하여 3월중에 가동한다.

조달청은 국내 조달시장의 60배, 국내 공공조달 규모 117조원(‘16년), 경쟁 가능한 해외조달시장 규모 약 6조 달러(약 6,960조원 규모인 해외조달시장에 눈을 돌려 ‘13년부터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G-PASS)기업 제도 즉 국내 조달시장에서 기술력, 품질 등이  검증되어 해외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다고 선정한 중소․중견업체를 선발 운영해오고 있다.

그 결과 G-PASS기업 수출실적이 ‘13년 대비 4.5배(‘17년) 증가했다. 이에 따라 해외조달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조달청에 따르며 ‘조달시장 수출지원TF’는 중장기 수출전략계획을 수립하여 이를 바탕으로 조달기업에 특화된 수출 지원정책을 체계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기술․가격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 우수 조달기업이 해외기업의 영업망을 활용하여 현지 조달시장을 뚫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달청은 이를 위해 수출 역량을 갖춘 국내기업과 영업망을 보유한 해외현지 전문기업을 선정하고 이를 매칭하여 역량개발, 프로젝트 발굴, 해외마케팅 활동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수출 유망국가 및 유망품목에 대한 연구․조사를 통해 조달 유망 수출지도를 제작함으로써 해외조달시장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제공으로 지원사업의 효과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FTA 체결 확대 등 약 6조 달러로 추산되는 해외조달시장이 우리기업에게는 기회의 시장이나, 자국기업 우대 등 보이지 않는 진입장벽으로 인해 기업만의 노력으로는 한계가 있어 앞으로 조달청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조달시장 수출지원TF 가동을 통해 해외조달시장에 특화된 좀 더 다양한 지원 사업을 개발·운영함으로써 기술력 있는 내수 기업들이 더 넓은 해외조달시장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조달청이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고, 수출 확대에 따른 기업의 매출 증가는 국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흑산공항 경제성 분석 고무줄 잣대’ 환경 가치 2천배 넘어 (2018-03-22 18:18:52)
산은 “한국GM 신규투자, 출자전환 참여“ 지원여부 결정된 바 없다 (2018-02-22 15:05:38)

운세, 6월 22일[음력 5월 9일] 일...
날씨, 하지…다운 강해진 무더...
MMORPG ‘에오스’, 신규 필드 ...
딜루젼스튜디오, 블루홀 연합 ...
신과함께-인과 연, 1,440만 관객...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패...
웹 MMORPG 여신세계, 일주일 만...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