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소리공동체 '음악나눔콘서트' 열려
등록날짜 [ 2018년04월08일 01시48분 ]
 나음아트홀에서, 류희 샌드아트와 협연 가져
 


▲7일 서울 한국가곡예술마을에서 열린 아름다운소리공동체의 '음악나눔콘서트'에서는 음악과 함께 류희의 샌드아트와 협연을 가졌다(사진=유순희기자)

[더코리아뉴스]유순희 기자 =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로에 위치한 한국가곡예술마을 나음아트홀에서는 아름다운소리공동체 주최, 벨로보체 앙상블 주관, 진흙과토기장이교회 · 류희샌드아뜰리에 · 음악공간 · 클라라음악학원 · 옹달샘드롭인센터 후원으로 음악나눔콘서트가 열렸다.

본 콘서트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기를 원하는 마음으로 시작된 아름다운소리공동체의 뜻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첫 무대로써, 그 첫 번째 나눔의 이웃은 범죄 피해를 입은 소년소녀가장 아이들이다. 특별히 그 아이들의 상담비를 모금하기 위해 기획된 나눔콘서트로, 샌드아트를 비롯 성악,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의 연주로 관객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이날 콘서트의 오프닝은 샌드아트 작가 류희가 열어주었다. 류희작가가 선보여 준 ‘타이타닉’OST 샌드아트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에 흠뻑 빠져들기에 충분했다. 이어, 소프라노 황혜련이 피아니스트 김수령의 반주에 맞춰 애니메이션 ‘포카혼타스’의 OST ‘바람의 빛깔’과 한국가곡 ‘고향생각’ 그리고 푸치니 오페라 ‘쟌니 스끼끼’ 중 ‘오, 나의 아버지’를 열창하여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서울대 음대 성악과를 졸업한 후, 이태리 유학을 마치고 현재 오페라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바리톤 권용만이 오페라 카르멘 중 ‘Votre toast(투우사의 노래)‘와 ‘산촌’등을 열창하였으며,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제, 비올리스트 이세진 등 국내의 유명 음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름다운소리공동체의 뜻을 위해 열정적인 무대를 가졌다.

이날 이 공연을 관람한 박소영(서울.25세)씨는 "우리나라 최고의 음악가들이 열연한 음악도 좋았지만, 가까이에서 처음 본 류희 샌드아트는 손으로 모래를 뿌리면서 그려지는 그림은 무척이나 신기했다"면서 "앞으로 아름다운소리공동체의 다양한 공연이 기대가 된다"고 했다.

아름다운소리공동체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기를 원하는 마음을 담아, 음악나눔콘서트를 통해 우리 모두의 마음을 치유하고 경제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아름다운소리공동체 황혜련 대표는 “오늘 공연을 무사히 마치게 된 것을 감사하며, 앞으로도 샌드아트를 비롯, 여러 예술 분야와 음악을 접목, 단순하고 천편일률적인 음악회가 아니라 다양한 퍼포먼스를 통해서 관객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아름다운소리공동체는 (사)한국범죄피해지원자협회와 협약하여 공동으로 음악나눔콘서트와 힐링콘서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며, 그것을 통해 범죄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한 상담비를 후원하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면서, 그 외에 움직이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나눔콘서트’ 등을 진행하여 지역 사회의 정서적 안정에도 크게 봉사할 계획이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한편, 류희 샌드아티스트는 류희 샌드아틀리에 대표로서, 한국샌드아트 전문위원과 대한의사협회 UCC공모전 대상수상및 다수의 수상 경력과 최근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영상 제작을 제작한 바 있으며, 현재 초 중 고등학교와 기업과사회 단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아름다운소리공동체의 대표인 소프라노 황혜련이 애니메이션 '포카혼타스'의 OST 중 '바람의 빛깔'을 열창하고 있다(사진=유순희기자)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애리의 춘향가_김세종제’ (2018-04-10 00:24:58)
배우 김규리, 식목일 맞아 '독도식물 나눔행사'에 재능기부 (2018-04-05 12:06:38)

우리시대, 아버지들의 애환과 ...
문재인 대통령 북한 찍고 뉴욕...
해외 사건사고로 지급한 보험...
중국發 사이버공격 심각한 수...
날씨, 맑고 쌀쌀한 깊어진 가...
운세, 9월 25일 [음력 8월 16일] ...
추석맞이 볼만한 대학로 연극,...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