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축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 축구 러시아월드컵 30일 로드맵 공개, 6월12일 러시아 입성
등록날짜 [ 2018년04월10일 20시44분 ]
 
 

한국 축구 A대표팀 신태용호 선수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더코리아뉴스]
유성준 기자 = 러시아월드컵 본선에서 사상 두 번째 원정 16강에 도전 한국 축구 A대표팀이 2018년 러시아월드컵 본선 개막 65일을 남기고 10일 남은 월드컵 준비 일정을 발표했다. 

신태용호의 월드컵 출발은 5월 중순, 신 감독은 5월 14일 최종 명단을 발표하고 FIFA(국제축구연맹)가 정한 예비 엔트리(35명) 제출한다. 제출 기한은 14일까지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신 감독이 14일 발표 명단에는 부상상 등의 변수를 고려해 추가로 몇 명을 더 발표한다. “아직 23명 외에 추가로 더 할 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협회가 밝혔다. 
FIFA가 정한 최종 명단 제출일은 대회 개막 10일전인 6월 4일이다. 

14일 발표되는 선수들은 21일 파주NFC에 집결하지만, 7일 동안은 FIFA가 정한 선수 보호 기간으로 공식 경기를 할 수 없다. 정규리그가 끝난 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부상 우려 등을 감안해 휴식과 팀 훈련에만 집중할 예정이다.

1주일 간 훈련을 마친 대표팀은 먼저 28일 대구에서 북중미의 온두라스, 이후 전주로 이동해 6월 1일 '가상의 스웨덴'을 가정해 동유럽의 보스니아와 두 번 째 친선경기를 갖는다.

태극전사들은 2일 하루 가족들과 휴식을 취한 후 3일 월드컵 장도에 오른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8일 동안 시차 및 유럽 환경 적응, 잘츠부르크는 러시아와 접근성이 좋고 이동하기 편하다. 신 감독은 6월 평균 기온이 섭씨 17도,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과 함께 선수들의 경기력을 끌어올리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판단했다. 

A대표팀은 잘츠부르크에서 볼리비아(7일, 이하 현지시각) 세네갈(11일)을 상대로 마지막 실전 점검을 갖는다. 볼리비아전은 공개 매치이고, 세네갈전은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두 경기를 통해 신태용호는 러시아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F조 첫 경기 스웨덴전(18일) 베스트 11이 사실상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신태용호의 러시아 입성은 6월 12일, 독일 뮌헨을 거쳐 베이스캠프지로 선택한 러시아 북부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이동한다. 베이스캠프 호텔은 뉴 페터호프, 별장식 호텔로 철통 보안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호텔과 FIFA가 정해준 훈련장(로모노소프 스파르타크 스타디움)과는 차로 최대 20분 거리다. 

A대표팀은 이곳에서 첫 스웨덴 전을 준비한다. 한 차례 미디어는 물론 팬까지 볼 수 있는 공개 훈련을 예정하고 있다. 또 한 차례 완전 비공개 훈련을 할 수도 있다. 

태극전사들은 스웨덴전 이틀 전인 16일 조별리그 1차전이 열리는 니즈니노브고로드로 이동, 스웨덴을 치르고 바로 베이스캠프로 복귀, 2차전 때도 멕시코전(23일) 이틀 전 로스토프로 이동한다. 경기 마치고 바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돌아온다. 마지막 독일과의 3차전은 27일 카잔에서 열린다. 경기 하루 전인 26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카잔으로 이동한다. 

조별리그 성적에 따라 16강 일정은 달라진다. F조 1위가 되면 상트페테르브루크에서 E조 2위와 8강 진출을 가린다. F조 2위면 사마라에서 E조 1위와 16강전을 갖는다. 16강 진출에 실패하면 독일전을 마치고 귀국한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성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러시아월드컵, 신태용호 28명 명단에 ‘이승우 깜짝 최초발탁’ (2018-05-14 11:16:40)
신태용호 축구 대표팀 발표..이명주·이정협 복귀 vs 이청용·지동원 제외 (2017-10-30 12:20:10)

문체부, 전통문화예술 텔레비...
락스타게임즈, RED DEAD 온라인 ...
'모두의마블’ 제1회 ‘월드 ...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
김정렬 2차관 복구 후 첫 운행...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오...
컴투스, 임직원과 함께 청담종...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