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불꽃신호기'로 2차 교통사고 줄인다
등록날짜 [ 2018년04월16일 16시25분 ]
 
 

불꽃 신호기


[더코리아뉴스]
조인애 기자 = 경찰청 16일부터 교통사고 현장에서 뒤따르는 차량의 경각심을 높여 2차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소형 불꽃신호기’를 시범운영하기로 했다.

최근 3년간 2차 교통사고는 1,646건이 발생하여 104명이 사망하고 3,483명 부상을 당하는 등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정차한 경우 뒤따르는 차량들이 고속으로 주행하기 때문에 교통사고 차량을 뒤늦게 발견하여 2차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매우 높다.

이에 따라, 경찰청은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일부 고속도로 구간에서 교통사고 현장에 출동할 경우 휴대성과 사용 편이성을 갖춘 ‘소형 불꽃호기’를 시범운영 하기로 했다.

‘소형 불꽃신호기’는 길이 13.5cm의 원통형으로 무게도 100g에 불과하여 휴대성이 우수하고, 별도 설치할 필요 없이 자동차 주행 중 도로에 던지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다.

시범운영 구간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경찰 순찰차가 현장에 출동하면서 사고지점 전방에 소형 불꽃신호기를 던져 후행 차량 운전자들에게 교통사고를 신속하게 알리고 서행을 유도할 예정이다.

경찰청은 운전 중 도로에서 불꽃 신호기를 발견할 경우 전방에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차량이 정차되어 있으므로 즉시 속도를 줄이고 비상등을 켜는 등 안전하게 운행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시범운영 효과를 분석하여 효용성과 안전성 등이 인정될 경우 경찰차량은 물론 일반 국민들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전면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봄철 미세먼지 줄이기…전국에서 차량 배출가스 집중단속 (2018-04-16 16:30:02)
주방 세제, 음식점용 물티슈, '위생용품 관리법' 19일 시행 (2018-04-16 16:21:35)

우리시대, 아버지들의 애환과 ...
문재인 대통령 북한 찍고 뉴욕...
해외 사건사고로 지급한 보험...
중국發 사이버공격 심각한 수...
날씨, 맑고 쌀쌀한 깊어진 가...
운세, 9월 25일 [음력 8월 16일] ...
추석맞이 볼만한 대학로 연극,...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