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세월호 희생자를 진정으로 추모하는 길,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
등록날짜 [ 2018년04월16일 21시01분 ]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8.04.16 / 청와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세월호 참사 4주기면서 제4회 국민 안전의 날인 오늘6일.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안전의 날’의 의미에 대해 강조했다. 

“오늘을 국민안전의 날로 정한 것은 온 국민이 세월호 아이들에게 한 약속, 미안하다고, 잊지 않겠다고, 또 반드시 대한민국을 안전한 나라로 만들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한 것입니다.”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최근 여론조사에서 국민의 51%가 세월호 이후 재난재해 대응 체계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고 응답한 것을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이에 대해 “세월호 4주기를 맞아 우리가 여전히 아이들을 기억해야 하는 이유”라고 밝히고, 세월호 희생자들을 진정으로 추모하는 길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라는 다짐을 다시 되새겨야 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개월간 실시되었던 국가안전대진단의 결과 보고 때 현장에서 확인한 문제점들을 종합 검토하여 개선 방안도 함께 보고하길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장애인에 대한 정책과 제도를 철저히 점검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주 금요일 4월 20일은 ‘제38회 장애인의 날’이라며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는 그 사회의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라며 장애등급제의 단계적 폐지, 장애인의 소득보장과 자립지원, 탈 시설을 통한 지역사회 정착 등 주요 국정 과제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길 당부했다. 

또한 유명무실하게 운영되는 정책 혹은 제도는 없는지 관계부처가 장애인의 입장에 서서 철저히 점검하고 보완하길 지시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북정상회담, 생중계로 가닥,,,이설주 동반에 공들이고 있어 (2018-04-18 06:37:23)
문재인·홍준표 단독 회동, 남북 정상회담 반대하지 않아, 북핵 일괄적 폐기 (2018-04-14 14:45:49)

‘나쁜형사’ 김건우, 신하균 ...
프렌즈마블, '챌린지 모드' 등 ...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 ...
‘넥슨포럼’, 창작물 모은 연...
신선농산물, 수출 역대 최고치...
리니지2, 라이브 서버 대규모 ...
‘천애명월도’, ‘낙화’ 업...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