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IT·정보통신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함께하기 위한 기술, 같이 누리는 장애인과 함께 ICT”
등록날짜 [ 2018년04월17일 00시27분 ]
 - 과기정통부,「2018 장애인과 함께하는 ICT주간」운영 -
 



[더코리아뉴스]
고대승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38회 장애인의 날(4.20.)을 맞아 정보통신기술(이하 ‘ICT’)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국민적 인식 제고를 위해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2018 장애인과 함께하는 ICT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운영되는 ‘장애인과 함께하는 ICT주간’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며, ‘함께하기 위한 기술, 같이 누리는 ICT’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먼저, 정보이용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이 ICT 기술이 가져다주는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정보접근성 제고를 위한 일련의 행사가 개최된다.

정보접근성에 대한 일반국민의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정보격차해소 SNS(www.facebook.com/NIAdigitalinclusion)를 통해 ‘정보 접근성 같이 알기 캠페인’(4.16.~4.20.)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해당 SNS에 방문하여 정보접근성에 관한 정보를 얻고 시ㆍ청각 장애 유형별 정보접근성 적용 사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 추첨 후 상품권도 제공한다.

 ‘정보접근성 지킴이·멘토 발대식(4.19.)’에서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접근성 전문가(지킴이 60명, 멘토 10명)가 위촉되어 향후 1년간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한 진단·컨설팅·실태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정보통신보조기기 개발업체 간담회가 개최되며, 보조기기를 직접 이용해 볼 수 있는 체험전시가 열린다.

간담회(4.19.)에서는 관련 업계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사업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기업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체험전시(4.20.)는 여의도 ‘이룸센터’에 마련되었으며 장애 유형별로 정보통신보조기기의 작동 방식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장애인과 함께 하는 ICT 주간’ 운영을 통해, ICT 기술발전의 혜택은 누구나 평등하게 누릴 수 있는 보편적 권리라는 대국민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하면서, “과기정통부는 정보접근성 제고 등을 통한 장애인 정보격차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고대승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일게이트, 몽골 내 소외지역 글로벌 희망학교 11~13호 설립 추진 (2018-04-20 12:00:36)
방통위, EU 집행위와 개인정보 협력 강화 (2018-04-13 11:44:34)

우리시대, 아버지들의 애환과 ...
문재인 대통령 북한 찍고 뉴욕...
해외 사건사고로 지급한 보험...
중국發 사이버공격 심각한 수...
날씨, 맑고 쌀쌀한 깊어진 가...
운세, 9월 25일 [음력 8월 16일] ...
추석맞이 볼만한 대학로 연극,...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