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퇴직경찰관 건강증진 및 의료지원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8년04월17일 00시47분 ]
 - 퇴직경찰관, 전국 보훈병원 30% 할인 -
 

16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경찰청 및 경우회와 서울 경찰청 9층 회의실에서 퇴직경찰관 건강증진 및 의료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2018.04.16.(사진=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제공)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경찰청은 16일 이철성 경찰청장,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강영규 경우회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퇴직경찰관 건강증진 및 의료지원에 관한 협약식 가졌다.

경찰청에 따르면 평생을 치안의 보루로서 국가에 헌신하다 미처 자신의 건강을 돌보지 못하고 퇴직한 경찰관들의 의료비 부담을 줄여주자는 취지에 삼자가 공감해 협약식을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찰병원이 거리가 멀어 이용에 불편을 겪던 퇴직경찰관들이 전국 보훈병원(중앙, 부산, 광주, 대구, 대전)에서 의료비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퇴직 후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찰청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지난 ’16년 12월에도 현직경찰관 건강증진 및 의료지원 협약을 맺고, 현직경찰관들의 의료비 감면(30%) 및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쉼터를 조성하는 등 꾸준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협약에는 퇴직경찰관 의료비 30%감면 외에도 PTSD(외상후스트레스 증후군) 검사·치료·예방프로그램 지원, 퇴직경찰관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추가 협약 추진, 퇴직경찰관 의료지원 확대를 위한 관련 법률 개정 등을 위해 삼자가 협력해 나간다는 내용 등도 포함되어 있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그간 위험직군에서 종사하고 국가에 헌신했음에도 그 노고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한 퇴직경찰이 조금이나마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며 보훈의료공단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는 한편,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훈병원의 우수한 의료자원도 널리 홍보되고 이용률도 제고되어 서로 윈-윈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몰제에 대비한 도시공원 조성, 이자 50%, 5년간 지원 정부 지원 (2018-04-17 11:45:14)
봄철 미세먼지 줄이기…전국에서 차량 배출가스 집중단속 (2018-04-16 16:30:02)

‘나쁜형사’ 김건우, 신하균 ...
프렌즈마블, '챌린지 모드' 등 ...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 ...
‘넥슨포럼’, 창작물 모은 연...
신선농산물, 수출 역대 최고치...
리니지2, 라이브 서버 대규모 ...
‘천애명월도’, ‘낙화’ 업...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