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부모가족의 날, 기념행사에 깜짝 방문한 김정숙 여사
등록날짜 [ 2018년05월11일 12시07분 ]
 - 5월10일 한부모가족의 날, 김정숙 여사가 전한 깜짝 축사
 

5월10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깜짝 손님’으로 김정숙 여사를 소개했고, 김정숙 여사의 등장에 100여 명의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로 호응했다. 2018.05.10. / 청와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김정숙 여사가 5월 10일,‘한부모가족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지난 1월 「한부모가족지원법」이 개정어 앞으로 매년 5월 10일을 ‘한부모가족의 날’로 정했다.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이해 서울 중구 을지로에서는 기념행사가 열렸다. 한부모가족복지단체의 주도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한부모가족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해소, 인식 개선을 위해서 마련된 자리였다. 

기념행사에 깜짝 손님으로 등장한 김정숙 여사! 김 여사의 방문은 행사 주최 측도 몰랐던 사실이다. 
"오늘은요, 뒤에서 힘을 실어주시는 숨은 주인공이 계십니다. 제 축사 대신에 이 분을 소개해서 축사를 듣겠습니다"

예정된 식순에 맞춰 무대에 오른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깜짝 손님’으로 김정숙 여사를 소개했고, 김 여사의 등장에 100여 명의 관객들은 뜨거운 박수로 호응했다. 

김 여사는 축사에서 “아이를 키우는 것은 큰 기쁨이면서 동시에 힘이 드는 일”이라고 언급하며, “한부모 가족이 사회적 편견이나 제도적 미비로 인해 양육이 더 힘들어지면 안 될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또한 “한부모가족의 권리는 곧 아동의 인권이다”고 말하며, “사회는 이미 변화하고 있고, 점점 더 다양한 가족의 형태도 포용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다. 오늘 이 자리가 우리 사회의 편견이 사라지고 인식이 개선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축사를 마친 김정숙 여사는 한부모가족 인권선언문 낭독과 서포터즈 발대식도 함께했다. 이어 행사 2부에도 자리를 지켜 ‘한부모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방안’을 주제로 한 정책세미나를 경청했다. 

김 여사는 “오늘이 문재인 정부 1주년이 되는 날인데 지난 1년간 가장 인상에 남는 것이 바로 한부모 가족과 함께한 일정들”이라고 이야기하며 한부모가족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와대 녹지원에서 열린 음악회, ‘달빛이 흐른다’ (2018-05-11 12:17:34)
청와대, 도서·벽지 어린이 등 280여 명 초대해 녹지원에서 어린이날 (2018-05-06 13:16:02)

문화재청, 하반기 경복궁 별빛...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신...
서울XR스타트업, ‘Global X-Road...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DMZ- '...
날씨, 기다리는 태풍 ‘솔리’...
운세, 8월 19일 [음력 7월 9일] ...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8월 19...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