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축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러시아월드컵, 신태용호 28명 명단에 ‘이승우 깜짝 최초발탁’
등록날짜 [ 2018년05월14일 11시16분 ]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오는 6월 14일 개막하는 러시아 월드컵에서 활약할 선수 명단을 5월14일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8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2018.05.14 / 대한축구협회


[더코리아뉴스]
조인애 기자 =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이 오는 6월 14일 개막하는 러시아 월드컵에서 활약할 선수 명단을 14일 발표했다. 

신태용 감독은 이날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표팀의 주축인 손흥민, 기성용, 권창훈 등 해외파와 김신욱, 이재성, 이근호 등 국내파들이 예외 없이 이름을 올리면서 선수명단을 발표했다. 
신 감독은 최종 엔트리 23명보다 5명이 많은 28명을 뽑아 막판까지 경쟁 구도를 통해 팀 전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최종 엔트리 23명은 신태용호가 다음달 3일 사전 캠프인 오스트리아로 이동하기 직전에 결정할 예정이다.

깜짝 발탁은 이승우였다. 물론 이번에 발표한 명단이 최종 명단은 아니기 때문에 이승우가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 뛰는 것이 확정된 건 아니다. 이승우는 그동안 한 번도 A대표팀에 소집된 적이 없다가 월드컵을 앞두고 28명 명단에 드는 영광을 얻었다. 인천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는 문선민도 최초로 발탁됐다.

수비의 핵심으로 평가 받았던 김진수와 김민재 중 김진수는 일단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재는 현 상태를 봤을 때 월드컵까지 회복이 어려워 명단에서 제외하게 됐다. 신 감독은 오스트리아로 이동하는 다음달 3일까지 김진수의 상태를 확인해 최종 명단에 포함시킬지를 결정할 예정이다. 김진수는 지난 3월 유럽 평가전에서 왼 무릎 인대 부상을 당했고, 김민재는 지난 2일 오른발 종아리뼈가 골절됐다. 

대표팀은 오는 21일 소집돼 최종 훈련에 돌입한다. 28일과 다음달 1일에는 각각 온두라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 평가전을 치른다. 이후 대표팀은 다음달 3일 사전 캠프인 오스트리아로 이동해 볼리비아, 세네갈과 비공개 평가전을 한다. 그리고 다음달 12일 결전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입성해 18일 스웨덴과 개막전을 시작으로 24일 멕시코, 27일 독일과 월드컵 조별리그를 벌인다.

<2018 러시아월드컵 대표팀 명단(총 28명)>
GK : 김승규(빗셀고베) 김진현(세레소오사카) 조현우(대구FC)
DF :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장현수(FC도쿄) 정승현(사간도스) 윤영선(성남FC) 권경원(텐진 콴잔) 오반석(제주유나이티드) 김진수(전북현대) 김민우(상주상무) 박주호(울산현대) 홍철(상주상무) 고요한(FC서울) 이용(전북현대)
MF : 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빗셀고베) 권창훈(디종FCO) 주세종(아산무궁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현대)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문선민(인천유나이티드)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 
FW : 김신욱(전북현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FC) 

사진 =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축구대표팀, 훈련 없이 '메디컬 테스트'와 비디오판독 교육 (2018-05-22 13:06:57)
한국 축구 러시아월드컵 30일 로드맵 공개, 6월12일 러시아 입성 (2018-04-10 20:44:38)

중국문화와의 교류 개막작 '패...
하늘과 맞 닿아 별과 바람과 ...
문희상 의장, “제헌 이후 70년...
추신수, 1회 안타로 52경기 연...
탱크 배치, 새로 발견된 계엄...
[포토]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
날씨, 낮 더위 더 심해지고 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