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8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개성있는 다섯 사진가의 유쾌한 만남-‘공간&공감’ 사진전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5월15일 10시25분 ]
 6월 30일까지 을왕리카페 그리다썸 갤러리에서
 

▲사진을 공부한 다섯 동창이 사회에 나와서도 꾸준히 사진에 대한 열정은 담은 다섯 작가의 사진전이 을왕리 카페 그리다썸에서 열린다.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대학 동문인 다섯 사진가가 자신만의 시각으로 담아낸 ‘공간&공감’ 전시회가 영종도 을왕리에 있는 그리다썸 갤러리에서 5월 16일부터 열린다.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동문인 이호준, 정영민, 정하석, 최두영, 한충범 등 다섯명의 사진가는 학부시절부터 사진을 취미로 뜻을 같이 해온 사이다. 이번 전시는 같은 학교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한 다섯 사진가의 서로 다른 삶의 방식만큼 개성이 담긴 34점이 전시된다.
 

직업 사진가, 광고인, 무역업, 영상감독, 공무원 등 각자의 직업만 봐도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이 다르고, 사진을 대하는 태도가 다를 수밖에 없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사진에 대한 각기 다른 생각과 다양한 접근 방식을 이번 전시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다섯 사진가는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을 배우던 학부시절에 사진을 표현의 양식이 아닌 기록과 전달의 소통의 도구로 배웠다. 그러나 사진을 그 그릇에 담아두기에는 사진이 갖는 매력은 너무도 컸다.
 

뉴욕에서 포토스튜디오를 운영 중인 정하석 작가는 포르투갈, 쿠바 등 세계 곳곳을 여행하면서 아이부터 노인까지 갈망과 관조의 눈빛을 담백하게 담아냈다. 사진영상감독이자 루멘프로덕션 대표인 한충범 작가는 여인의 아름다움과 관능미를 선으로 살려낸 작품을 전시한다.

무역회사에 다니고 있는 최두영 작가는 평소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 있으며 이번작품도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을 담은 작품을 전시한다. 광고회사 제이컴 대표인 정영민 작가는 지치고 고단한 삶에 위로가 되어준 사진에서 새로운 힘을 얻었고 그런 포근함이 느껴지는 작품을 전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무원인 이호준 작가는 수평선, 지평선 등 경계의 공간에서 인간과 자연, 이상과 현실 등 대비되는 것에 공존을 표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하늘과 바다의 어울림이 아름다운 작품을 선보인다.    
 
을왕리카페 그리다썸 갤러리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으로 더욱 가까워진 을왕리에 위치해 있으며, 이번 전시회는 6월 30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바이올리니스트 KoN(콘), 울산 태화강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서 열광의 무대 (2018-05-19 00:44:37)
“달빛음악회 명성야연”, ‘세종과 명성황후의 숲에서 더불어 생생지락(生生之樂)하기’ (2018-05-14 15:38:48)

문화재청, 하반기 경복궁 별빛...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신...
서울XR스타트업, ‘Global X-Road...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DMZ- '...
날씨, 기다리는 태풍 ‘솔리’...
운세, 8월 19일 [음력 7월 9일] ...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8월 19...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