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5월2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역사·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덕수궁관리소,'미국대사관과 함께 미국 유타주 현대무용단 초청 공연'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5월17일 09시49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와 주한미국대사관은 덕수궁 즉조당 앞에서 오는 19일 오후 5시에 '미국대사관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현대무용공연'을 개최한다.

덕수궁관리소는 2016년부터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 덕수궁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공동주최하며 친선과 우의를 다져오고 있다.

올해는 미국의 권위있는 현대 무용단인 '라이리-우드베리 무용단(Ririe-Woodbury Dance Company)'을 초청해 현대무용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라이리-우드베리 무용단'은 미국 유타주의 무용단으로 1964년 창단된 이래 현재까지 세계 전역에서 공연을 펼치며 국제적인 명성을 떨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고, 이번 공연에서는 6명의 무용수들이 출연하여 다양한 주제의 현대무용을 펼친다.

덕수궁에서 이번에 선보일 작품은 궁중무용을 연상시키며 봄의 느낌을 표현한 ‘스위트 드 당스(Suits de Dance)’, 친한 친구의 부재에서 느끼는 감정의 변화, 분노, 이해 그리고 슬픔을 표현한 ‘오퍼지션 오브 킬링(Opposition of Killing)’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들 각자 개인에게 내재되어 있는 폭풍우 같은 생명력을 표현한 ‘스톰(Storm)’ 등으로, 관람객들이 현대무용공연을 쉽고 친숙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에 대한 해설이 함께 곁들여진다.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는 앞으로도 주한외국대사관과 함께 대한제국 시기 각국의 외교 공관이 자리해 근대 외교의 상징적 공간이었던 정동의 역사적 의미를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 제주 국제 댄스포럼 개최 (2018-05-18 13:04:10)
왕의 어머니 모신 칠궁, 6월부터 확대 개방 (2018-05-15 11:45:10)

문재인·김정은 북측 통일각서...
국가 미래연구 전담기구 “국...
날씨, 주말 미세먼지 ‘매우 ...
국회의장, 본회의 의결 절차를...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장...
운세, 26일[음력 4월 12일] 일진:...
산림청, 숲의 다양한 가치 체...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