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차이를 즐기자, ‘문화다양성 주간’ 다채로운 문화행사18일부터
등록날짜 [ 2018년05월17일 10시32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문화다양성 주간(5. 21.~27.)’을 맞이해 전시, 공연, 학술행사, 캠페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전국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와 함께 문화다양성의 날(5. 21.)을 기념해 전국 각 지역에서 문화다양성의 의미를 공유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 시행되는 ‘문화다양성 주간’의 주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차이를 즐기자’로, 이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고 즐기는 과정이 문화다양성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주제에 따른 다채로운 행사들이 5월 18일부터 열흘간 서울, 부산, 인천, 광주, 부천, 청주, 영월 등 무지개다리 사업을 추진하는 전국 27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해당 지역의 문화재단들은 지역민들이 문화다양성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 공연, 체험, 포럼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운영한다.


문화다양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문화다양성 캠페인’을 한 달간(5. 10.~6. 10.) 추진한다.

또한 누구나 문화다양성을 즐기는 방법을 제안하고 공유하며, 생활 속에서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521 한 가지 약속 캠페인’을 연중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일정과 상세한 정보는 문예위가 운영하는 문화다양성아카이브 또는 27개 지역 해당 기관(붙임 참조)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며 서로 존중하는 사회 안에서 국민들이 문화를 즐길 때 우리 문화가 국제사회에서도 영향력을 넓힐 수 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우리 국민이 다양한 문화의 가치와 매력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회 부산도시영화제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2018-05-18 01:09:25)
올해의 멘토!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계성원 예술감독 선정!! (2018-05-15 10:39:28)

변산반도의 아름다운 노을 담...
‘숨바꼭질’ 송창의-김영민,...
크레이지 아케이드,17주년 맞...
운세, 10월 21일 [음력 9월 13일] ...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10월 21...
인상파 화가 반 고흐의 작품 ...
미혼모들의 아픈 가슴을 직접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