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1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넷마블문화재단, 미래 게임 인재 성장 지원하는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 개최
등록날짜 [ 2018년05월17일 13시35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미래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을 16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총 110명의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자 외 넷마블문화재단 권영식 상임이사, 숭실대 이재홍 교수, 광운대 김태규 교수, 세종대 김혜란 교수 등이 참가해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서류전형 및 면접(필기테스트 포함)을 통해 선발된 총 110명의 예비 게임인재들에게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 등을 약 8개월에 거쳐 진행한다. 

또한 게임아카데미 2기 학생 중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화반을 구성해 실제 게임도 출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게임아카데미’ 전용 스튜디오에서 이뤄지며,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게임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만든 게임을 외부에 선보일 수 있는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한 단계 다가가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자 최예슬 학생은 “모두 같은 목표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서 이런 뜻 깊은 자리를 가지게 되어 기뻤다.”며 “모두 아마추어지만 열정과 실력이 뛰어나다고 들은 만큼 어떤 게임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아카데미’ 3기는 이전 기수보다 게임 개발 역량 향상에 더욱 집중하여 수준 높은 게임을 만들고 이 과정을 통해 준비된 게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며, "’게임아카데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가장 잘할 수 있고, 꼭 해야 하는 사회책임 활동인 만큼 앞으로 보다 많은 미래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자료제공= 넷마블]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  5월 17일 공개 시범 서비스 돌입 (2018-05-17 16:25:34)
액토즈소프트, 스타크래프트 대회 'WEGL THE GATEWAY: SC' 연다 (2018-05-17 13:21:48)

국회에 출석, 의원들의 질의에...
'세계선거기관협의회' 김용희 ...
文정권, 정기국회 활동을 사실...
현 정부, 공공기관 동원해서 ...
롱리브더킹, 믿고 보는 연기파...
수퍼브, '피아니스타' 닌텐도 ...
권칠승, 연구원 연구수당 각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