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5월2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보건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박, 신도림역서 도박문제 예방 전시회
등록날짜 [ 2018년05월17일 14시45분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남부센터(센터장 전영민, 이하 서울남부센터)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신도림역 내 위치한 예술공간 고리에서 도박문제 예방 전시회를 실시하고 있다. 2017.05.16. / KCGP 서울남부센터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남부센터(센터장 전영민, 이하 서울남부센터)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신도림역 내 예술공간 고리에서 도박문제 예방 전시회를 하고 있다.

도박문제 예방 전시회는 ‘알아두면 쓸데 있는 유익한 도박문제 예방이야기(알.쓸.유.도)’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의 도박문제 인식제고를 위해 도박문제 예방콘텐츠를 활용한 작품 전시 및 단편영화 상영(K-CGV)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도슨트 투어 형태로 지역주민들이 전문가의 설명에 따라 도박문제를 쉽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당일 행사에서는 도박문제 선별검사 및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남부센터 전영민 센터장은 “도박문제 관련 작품을 전시한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단편영화 상영을 추가하여,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도박문제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라며 “향후에도 시민들이 즐겁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4년 12월 문을 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남부센터는 지역사회 도박중독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상담은 물론 예방교육과 캠페인 등을 펼치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당사자나 가족은 누구나 무료 상담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은 국번 없이 1336번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눈꺼풀 처져 불편한 중장년층 원인별 해결책 제안 (2018-05-17 15:37:16)
식약처, 인공지능 기술 활용해 뼈 나이 판독! 국내 개발 의료기기 첫 허가 (2018-05-16 16:56:26)

문재인·김정은 북측 통일각서...
국가 미래연구 전담기구 “국...
날씨, 주말 미세먼지 ‘매우 ...
국회의장, 본회의 의결 절차를...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장...
운세, 26일[음력 4월 12일] 일진:...
산림청, 숲의 다양한 가치 체...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