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1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영상예술고 초청 대만 국립타이난대학부속고, 부산서 한류 체험 환호
등록날짜 [ 2018년05월17일 19시43분 ]
 
 

부산영상예술고 초청으로 부산을 방문한 대만 국립타이난대학부속고 학생, 교사, 학부모와 함께 2018.05.16. /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대만 국립타이난대학 부속고등학교가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교장 류석환) 초청으로 부산을 방문해 한·대만 국제교류 및 친선을 도모하는 등 학원 간 학원정보를 교환하는 민간외교를 했다.

지난 16일(수)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는 대만 국립타이난대학 부속고등학교 학생 32명, 교사 3명, 학부모 1명 등 총 36명을 한국으로 초대해 국제교류 친선 도모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대만 방한 교육여행단의 방문은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교류 지원사업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는 방한 외국학교 및 국내학교 간의 교육교류를 통한 방한 교육·여행 및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이루어졌다.

부산영상예술고와 대만 국립타이난대학부속고 간 친선 교류 모습 2018.05.16. /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이날 환영식에서 대만 방한교육여행단 학생들은 부산영상예술고 학생 25명의 뮤지컬 ‘올슉업(All Shook Up)’ 무대(지도교사 이정욱)를 감상하고, 촬영스튜디오 실습, 드론 영상촬영 수업을 비롯한 2D와 3D를 넘나드는 영상디자인 수업, 학교급식 등을 체험하고 부산영상예고 교육환경에 엄지를 치켜세우면서 감탄사를 연발했다. 

한편, 대만 방한여행단 학생들은 케이팝(K-POP) 인기 음악에 맞추어 연기와 춤을 선보이고 박수와 환호를 받아 한류를 실감할 수 있는 교류 현장이었다. 

부산영상예술고 학생들의 공연 모습 2018.05.16. /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학생 리우루샨은 “부산영상예술고 환영식에서 뮤지컬 무대공연이 아주 인상적이었으며 급식체험 시간에 학생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교류했던 시간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한국 학생들이 매우 친절하게 저희를 맞이해주고 교류 활동 진행이 매우 순조로웠고, 오늘 만난 한국 학생들을 대만에 초대하여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라고 감동을 표현했다. 

부산영상예술고는 대만 교육여행단과 친선도모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외국학생들과 학원정보 공유와 민간 외교활동을 전개하는 성취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세계시민 교육이었다. 

일정을 마친 두 나라의 청소년들은 짧은 만남이 아쉬운지 두 손을 맞잡고 작별인사를 하면서 다음에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는 등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부산영상예술고는 지난달 28일 부산시민연극제에서 연기동아리가 ‘사람향기’로 단체금상인 한국연극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같은 날 부산감천골목축제에서는 부산영상예술고를 대표하는 전문동아리가 뮤지컬 “올슉업”을 발표하여 시민들의 환호를 받았고, 최우수상(부산광역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류석환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장은 “이번 부산영상예술고의 대만 방한 교육여행단과의 교류 활동은 우리나라와 대만 청소년 친선 도모의 가교 역할뿐만 아니라 두 국가 간의 민간 친선외교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부산영상예술고 초청으로 방한한 대만 국립타이난대학부속고 학생들이 부산영상예술고 학생들의 공연하는 모습을 방청석에서 지켜보고 있다 2018.05.16. /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은혜 교육부 장관, 고교무상교육 유치원 영어 특별활동 허용 (2018-10-04 12:28:19)
대학입시제도 개편 공론화 추진 방안 발표 (2018-04-17 00:39:04)

문희상 국회의장, 북한 리종혁...
김철민, 단 하루 근무하고 천...
남발되는 음주운전 행정심판 ...
창궐 김의성, 압도적인 아우라...
지난해 농협 항공방제 16만 5,27...
관세청 국제원산지정보원, 전...
조폐공사, 자회사 높은 가격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