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6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스포츠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IFA의 무식함, 한국팀 유니폼도 '일본팀'으로 판매
등록날짜 [ 2018년05월31일 10시52분 ]
 
 

FIFA 공식 사이트에서 한국 대표팀 유니폼을 일본 대표팀 유니폼으로 잘못 판매하고 있는 장면. 2018.05.31. / 서경덕 교수팀


[더코리아뉴스]
조인애 기자 = 정치색을 배제하고 오직 스포츠 통해 인류평화와 화합을 추구하는 FIFA의 무식이 러시아 월드컵을 코앞에 두고서도 제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있다.

FIFA 웹사이트(www.fifa.com)에서 판매되고 있는 각 나라 대표팀 유니폼 중에 한국 대표팀 유니폼을 '일본팀'으로 소개하여 큰 논란이 되고 있다. 일본 전범기를 삽입한 제품을 버젓이 올려 우리국민의 공분을 불러일으킨 FIFA가 지속적인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

이에 대해 서경덕 교수는 "지난 2주간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전범기 응원 사진이 사용됐고, 또한 러시아 월드컵 응원가 뮤직비디오에서도 전범기가 사용되어 많은 논란이 됐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네티즌들과 힘을 모아 지속적인 항의 메일을 보낸 결과 전범기 장면들이 다 사라졌다. 하지만 한 네티즌의 제보로 한국팀 유니폼 판매 페이지에 'Featured Japan Jerseys(일본 국가대표 유니폼)'와 'Featured Japan Gear(일본 국가대표 응원복장)'로 잘못 소개한 것을 또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서 교수는 "다른 본선 진출국들의 소개는 다 올바른데 유독 한국팀만 잘못 소개되어 있었고, 현재 잘못된 문구 수정을 위해 항의 메일을 FIFA측에 2차례나 보내 봤지만 아직 수정이 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지난주에는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다양한 나라의 축구 유니폼 및 응원 티셔츠 등이 판매되고 있는 또 다른 공식 사이트(http://jersey2018.top)에 전범기를 디자인으로 한 티셔츠가 판매되어 큰 물의를 일으켰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네티즌들과 함께 민간차원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전범기 사용 사례를 많이 없앤것도 좋지만, 이쯤되면 대한축구협회에서 공식적으로 FIFA에 항의를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FIFA에서는 처벌 규약 64조에 따라 상대 팀에 모욕감을 주거나 정치적으로 인식되는 슬로건을 내보이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그렇다면 협회에서는 당연히 전범기에 관련하여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만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펼쳐온 서 교수는 러시아 월드컵 개막일 전에 '나치기는 욱일기와 같다'는 뜻의 영어 영상을 현재 제작 중이며 유튜브와 SNS를 활용하여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FIFA의 또 다른 유니폼 및 각종 응원물품을 판매하는 공식 사이트(http://jersey2018.top)에 전범기 티셔츠 등이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모습. 2018.05.31. / 서경덕 교수팀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러시아 월드컵 16강 기원 빅매치..."허정무가 차고 김병지가 막는다" (2018-05-12 12:43:27)

문재인 대통령 SNS 메시지…지...
한·러 정상 32개 항 공동성명...
김종필 전 총리 노환으로 별세...
운세, 6월 24일[음력 5월 11일] ...
추신수 14호 홈런…35경기 연속...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6월 24...
한-러 정상 신동방·신북방 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