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6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법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허익범 특별검사 임명장…대통령 정치적인 사건, 기계조작 부정부패보다 더 큰 범죄
등록날짜 [ 2018년06월08일 17시32분 ]
 
 

문재인 대통령이 6월 8일 오후 청와대에서 허익범 변호사에게 특별검사 임명장 수여식을 하고 있다. 2018.06.08. / 청와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오후 4시 허익범 특별검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어떻게 인사를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특별검사 임명된 걸 축하한다고 해야 할지, 무거운 짐을 지워드려서 미안하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서 “이번 특검은 그 역할이 과거와는 다르다. 과거의 특검이 이른바 권력형 비리를 수사의 대상으로 했다면 이번 특검은 다른 차원의 문제다. 민주주의의 토대인 여론을 조작하는 방법으로 공론을 왜곡하고 조작했다는 의혹에 대해 진실을 밝히는 게 이번 특검의 임무다. 또 이번 특검을 계기로 여론이 건강하게 작동하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특검이 과거와는 다르지만 다분히 정치적인 사건이기도 하다. 정치적인 사건을 다루는 데는 다른 방법이 없다. 법과 원칙에 따라, 특검법에 정해진 대로, 있는 그대로 잘못을 밝히고 책임을 물으면 된다. 법조의 추천과 국회의 추천을 받으신 분이니 잘 하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허익범 특별검사는 “여론과 민의는 민주주의의 근간이라고 생각한다. 그걸 기계조작으로 왜곡하면 민의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다. 이는 부정부패보다 더 큰 범죄라고 생각한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대통령, 드루킹 특별검사보 3명 임명 (2018-06-18 11:34:19)
투르킹 사건 파헤칠 특별검사에 허익범, 문 대통령 임명 (2018-06-08 14:06:21)

문재인 대통령 SNS 메시지…지...
한·러 정상 32개 항 공동성명...
김종필 전 총리 노환으로 별세...
운세, 6월 24일[음력 5월 11일] ...
추신수 14호 홈런…35경기 연속...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6월 24...
한-러 정상 신동방·신북방 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