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6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부산국악원에서 ”천생연분”공연
등록날짜 [ 2018년06월11일 13시53분 ]
 온 국민이 신명나는 우리문화, 전통혼례 이야기를 담다
 


[더코리아뉴스] 유순희기자 = 한류확산을 위한 국악공연 ‘천생연분’이 7월 4일 관계자와 각 언론매체 홍보를 시작으로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은 국립부산국악원은 세련된 무대표현과 장면 연출을 통해 높은 작품성과 다채로운 볼거리로 국내외 관람객들이 전문적인 내용을 알지 못해도 즐겁고 편안하게 전통예술을 감상할 수 있게 국악공연 '천생연분'을 기획했으며, 내달 7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3개월간 선보인다고 국악원측이 밝혔다.


옛날 옛적 조선시대 부산 동래지역의 사대부집 전통혼례 이야기. 의혼, 납채, 택일, 신부수업, 함, 혼례, 첫날밤 등 여러 가지 예식 절차의 재미난 이야기를, 한국 전통혼례의 의미와 그 속에 들어 있는 전통의 아름다움을 춤사위와 음악으로 풀어낸다. 


천방지축 연분아씨와 명석한 천생 도령 이들의 운명적 첫 만남, 아니? 이 운명적 첫 만남이 男·女가 아닌 男·男 ?? 탈춤꾼들 사이 남장한 연분아씨와 정진사댁을 찾는 천생도령. 과연 이들의 만남은 어떻게 될 것인가. ‘결혼’ ‘wedding’ ‘けっこん’ ‘结婚’ 언어는 달라도 그 뜻은 하나, 사랑하는 두 사람이 만나 하나가 되는 날, 전통혼례이야기 ‘천생연분’이다.


이번 공연은 국립부산국악원의 자체 예술감독, 단원 및 무대직원들이 음악감독과 안무, 조명디자인, 의상디자인 등을 맡아 직접 공연작품 제작에 참여했다.


공연은 오는 7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7:30분 그리고 토요일에는 오후 3시에 공연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립국악원으로 문의하길 바란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1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미숙 무용단, 결혼 관계 속에 내재된 혼돈과 광기 무대에 올려 (2018-06-11 17:33:05)
브로맨스 2인극의 귀환, 휴먼 코미디 연극 '형제의 밤' 공연 (2018-06-11 09:11:00)

문재인 대통령 SNS 메시지…지...
한·러 정상 32개 항 공동성명...
김종필 전 총리 노환으로 별세...
운세, 6월 24일[음력 5월 11일] ...
추신수 14호 홈런…35경기 연속...
띠별로 보는 주간운세, 6월 24...
한-러 정상 신동방·신북방 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