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 발레씨어터,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Colla.B' 선보여!
등록날짜 [ 2018년06월12일 11시52분 ]
 16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더코리아뉴스] 하성인 기자 = 서울발레시어터가 오는 6월 16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2018년 신작 'Colla.B'를 선보인다.

'Colla.B'는 무용계의 다양한 장르에서 주목받고 있는 안무가 김희정(재즈), 박귀섭(사진), 이나현(현대무용), 장혜림(한국무용)과의 협업작이다.
 

서울발레시어터는 지난 해, 차진엽 현대무용 안무가와 함께 한 <빨간구두-영원의 춤>을 시작으로 무용수의 ‘역량 강화’와 단체의 ‘레퍼토리 확장’을 위한 작업을 올해에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이에 2018년 신작으로 <Colla.B>를 선보인다.

각자의 장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4명의 안무가들이 서울발레시어터와 만나 보여줄 신작<Colla.B>를 통해 서울발레시어터가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트렌드 리더임을 다시 한 번 각인 시키는 계기가 될 것 이다.


'Colla.B'는 발레를 기본으로 다양한 무용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침체된 대한민국 창작 발레에 탄산음료와 같은 청량감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번 작품은 재즈안무가 김희정<Near Light>, 발레리노 출신 포토그래퍼 박귀섭<shadow 2-4 (부제: 선율)>, 현대무용 이나현<anonymous>, 한국무용 장혜림<장미의 땅>이 함께 한다.

다양한 장르와 발레의 만남이지만, 4명의 안무가들이 작품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바는 ‘인간의 삶과 사회’이다. 우리네 삶 속의 사회, 그리고 그 안에 속한 인간의 내면을 다양한 관점과 이야기로 풀어낸다.


서울발레시어터가 선보이는 <Colla.B>는 경기도문화재단과 과천시시설관리공단 산하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라가는 신작으로 오는 6월 16일(토) 오후 7시에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올라간다. 전석 2만원이며 만 7세 이상부터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성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뮤지컬 '맨오브라만차' 전국 8개 도시 투어 떠나~! (2018-06-12 11:58:30)
전미숙 무용단, 결혼 관계 속에 내재된 혼돈과 광기 무대에 올려 (2018-06-11 17:33:05)

‘나쁜형사’ 김건우, 신하균 ...
프렌즈마블, '챌린지 모드' 등 ...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 ...
‘넥슨포럼’, 창작물 모은 연...
신선농산물, 수출 역대 최고치...
리니지2, 라이브 서버 대규모 ...
‘천애명월도’, ‘낙화’ 업...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