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7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문화재단-서울산업진흥원 MOU 체결
등록날짜 [ 2018년07월10일 20시41분 ]
 서울문화재단, 서울산업진흥원과 9일(월) 오전 11시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서울문화재단)

더코리아뉴스] 하준희 기자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손잡고 즐거운 문화서울을 연출하기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지난 9일(월)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영상콘텐츠 창작자 대상 제작지원 ▲서울문화재단 시민PD와 SBA 크리에이티브포스 구성원의 제작시설 공유와 영상제작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은 시설공유와 콘텐츠 제작 활동비 지원을 중심으로 문화와 산업이라는 두 기관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각 기관과 연계된 창작자 집단이 즐거운 문화서울을 더욱 활기차게 연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논의됐다. 서울문화재단은 시민PD를, SBA는 크리에이티브포스를 운영하며 유튜브를 활용한 시민의 영상제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앞으로 서울문화재단에서 지원을 받는 시민PD는 SBA에서 운영하는 미디어콘텐츠센터를 시설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SBA 크리에이티브포스 구성원은 서울문화재단의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 등에 우선 초청되어 문화도시 서울 알리기에 앞장선다.

 

서울시 문화생태계 조성에 앞장서는 서울문화재단과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시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중장기 계획을 상호 협력해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의 영상콘텐츠 창작자와 중소기업 매칭, 커뮤니티 공간 제공 등 영상콘텐츠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한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아무나, 아!문화! 아무나PD(Program Designer)’의 저변을 넓히는 첫 번째 협력”이라며, “영상콘텐츠 창작자들이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문화와 산업이 만나는 즐거운 문화서울 생태계 연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준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알찬 여름방학은 세종문화회관에서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을... (2018-07-11 22:30:52)
혼자봐도 재밌고, 둘이봐도 재밌고, 여럿이 보면 더욱 재밌는 영화 '변산' (2018-07-08 00:22:43)

굿바이 썸머, 정제원(ONE)X김보...
타임슬립 드라마 '다시, 봄' 크...
메이플스토리, '검은마법사' ...
코믹콘 서울 2018, 스타패스와 ...
‘바람의나라’, 여름 대규모 ...
검은사막 모바일, 대만 첫날 ...
‘클로저스’, 신규 캐릭터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