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더워와 습도 높아 불쾌지수 높아, 낮 서울 32도…주말 폭염 계속
등록날짜 [ 2018년07월13일 09시46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전국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는데 오늘(13일)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구름이 많겠습니다.

폭염의 기세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더 덥겠고 주말에도 내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기온이 33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덥겠고, 낮 기온이 높게 오르고 밤사이 기온은 충분히 떨어지지 않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낮 동안 경북 의성이 37도까지 올라서 사람 체온보다 높겠고 서울은 32도, 대구는 36도까지 치솟겠습니다.

당분간 자외선 지수가 ‘나쁨’ 내지 ‘매우 나쁨’단계를 보이겠고, 일 최고 오존농도도 ‘나쁨’단계를 보이겠으니, 오후시간대에는 외출을 자제하여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 습도가 심해서 전국적으로 후텁지근함을 더해 더 덥게 느껴지겠습니다.
이에 따라 불쾌지수도 ‘매우높음’ 수준이 예상이 됩니다.

오늘 오전까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역에 빗방울 떨어질 수가 있겠고, 낮에는 전국에 맑은 하늘 드러나겠습니다.

당분간 뚜렷한 비 소식이 나와있지 않아서 뜨거운 열기가 계속될 전망으로 주말과 휴일에도 맑은 하늘 이어지겠고 후텁지근함도 계속되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30도에서 36도를 예상합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덥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고, 강한 일사가 더해지면서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덥겠고, 폭염특보가 확대 /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 또는 폭염 영향 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낮 기온은 높게 오르고 밤사이 기온은 충분히 떨어지지 않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당분간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겠고, 열대야 현상이 자주 발생하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티벳 고기압으로 주말 찜통더위 기승…밤잠 설치는 열대야 (2018-07-14 09:45:14)
날씨, 서울 올해 첫 열대야…대기 불안 전국 폭염특보 확대·강화 (2018-07-12 10:48:29)

조선 팔도의 광대놀음 무형유...
무협 MMORPG '검은강호' 정식 서...
‘다크레전드’, 국내 3대 마...
배틀라이트, 다음달 5일 국내 ...
문화재보존과학센터, ‘순화4...
포트나이트, 지스타 2018 최다 ...
‘게임오브룰러’, 핵심 콘텐...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