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믹콘 서울 2018, 팝컬쳐의 모든 것 담았다
등록날짜 [ 2018년07월13일 09시45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코믹콘 서울 2018의 개막이 얼마남지 않은 지금 코믹콘 서울 2018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와 콘텐츠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이미 엔터테인먼트 게스트로서 에즈라 밀러와 마이클 루커의 첫 내한이 결정된 이후 스타패스와 사인&사진 옵션이 티켓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되면서 코믹콘 서울 2018의 열기는 뜨겁게 달아올랐다.

여기에 더해 코믹스와 굿즈 외에도 영화와 미드,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 업체들과 다양한 팝컬쳐 관련 콘텐츠 업체들도 참여가 확정되었다. 

우선 수많은 게임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블리자드의 인기 게임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는 ‘블리자드 팝업스토어’가 지난해에 이어 팬들을 만날 예정으로, 코믹콘 서울 2018에서는 ‘오버워치' 디바, 솔져:76 등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라인업을 선보인다.

매번 많은 팬들의 호응을 모으며 인기 제품이 빠르게 매진되는 진풍경을 낳았던 블리자드 팝업스토어는 코믹콘 서울 2018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지나칠 수 없는 중요한 즐길 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믹콘 서울 2018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팝컬쳐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업체들도 함께 할 예정이다.

올레tv와 블록버스터 미드채널 AMC는 세계최초로 ‘피어 더 워킹 데드 (Fear the Walking Dead)’의 신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좀비와 함께 사진을 찍고 스스로 좀비가 되어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좀비 존’을 선보인다.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임희경 교수가 이끄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 팀에게 전문적인 좀비 특수분장과 메이크업을 받아보는 특별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라프텔도 코믹콘 서울 2018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슈퍼애니’에서도 참가하며, 만화가, 컨셉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 등이 소속된 슈퍼애니는 국내외에서 라이브 드로잉쇼 및 도서 출판,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세계적으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해 ‘아티스트 오브 워크래프트’ 작품을 통해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김정기 작가 역시 코믹콘 서울 2018의 패널 아티스트로 참여하여 라이브 드로잉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블의 파트너이면서 웹툰 만화의 기획과 제작, 스토리 창작, 브랜드 웹툰, 게임 아트, 캐릭터 일러스트 마케팅을 진행하는 콘텐츠 엔터테인먼트사인 ‘이지에이 EGA’도 마블 활동 작가인 석정현, 임강혁과 함께 참여한다.

또한 Fifty fifty에서는 국내외 작가들이 ‘나만의 히어로’를 주제로 자신들의 영웅들을 묘사한 작품으로 전시를 진행하며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도 코믹콘 서울의 현장에서 많은 화제를 낳았던 세계 최대 스타워즈 코스튬 클럽이자 국제 봉사단체인 501군단과 레벨리전은 한국 메이크어위시 재단과 함께 스타워즈 테마로 자선 기금 마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믹콘 서울 2018에서는 신작게임의 공개도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2D아트웍과 특별한 게임성으로 게이머들에게 인정받는 게임 개발사 엔젤게임즈가 준비중인 신작이 첫 공개된다.

글로벌 누적 매출 100억원 돌파한 로드 오브 다이스(Lord of Dice) 개발사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의 신작 ‘히어로칸타레 with 네이버 웹툰’ 은 네이버의 인기 웹툰 3종을 활용한 웹툰 히어로 블록버스터 RPG게임이다.

'히어로칸타레'는 7월 9일부터 ‘코믹콘 서울’ 페이스북을 통해 ‘히어로칸타레’의 웹툰 작품명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018년 8월 3일 다시 시작되는 글로벌 팝 컬쳐 페스티벌 코믹콘 서울 2018은 팝컬쳐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국내외 코믹, 영화, 게임, 엔터테인먼트 및 아트 콘텐츠 업체들의 참가와 함께 국내 최고의 팬 중심의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코믹콘 서울 2018의 관람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코믹콘 서울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 네이버와 옥션티켓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자료제공= 코믹콘 서울 2018]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국문화와의 교류 개막작 '패왕별회' 영화의전당 상영 (2018-07-22 12:23:34)
모든이들에게 들려 주고 싶어! 마음의 노래! ”티벳의노래” (2018-07-13 00:41:10)

문화계 리더들과 함께하는 '인...
금천구, 자동차 관련 시설 건...
제28호 태풍 마니 발생‥29호 ...
날씨, 내륙 곳곳 첫눈 내린다?...
축구 벤투호, 우즈베키스탄에 ...
운수대통 주간운세, 11월 18일 -...
운세, 11월 21일 [음력 10월 14일]...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