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용히... 조용히... 해야할 일이 있어... 연극 '금촌' 막 올려
등록날짜 [ 2018년08월08일 21시57분 ]
 14일부터 신촌 연희예술극장에서
 


[더코리아뉴스] 하준희 기자 = 연극 ‘금촌’이 8월 14일부터 8월 19일까지 신촌 연희예술극장에서 공연된다.
 

루퍼트 브루크의 ‘리투아니아’를 원작으로 하는 연극 <금촌>은, 미스테리 스릴러 블랙코미디로 각색되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매력으로 재탄생하였다.

새로운 형식의 공연을 연구하는 창작집단 <름다>와 기존의 극장 구조에서 벗어나 독특한 공간감을 가진 <연희예술극장>이 만나 자유로운 형식의 연극을 선보인다. 객석과 이어지는 앤틱한 분위기의 무대, 음침한 영상과 음향의 사용 등, 영화적인 요소와 함께 극 속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인적이 드문 가난한 외딴 집에 불쑥 찾아온 불가사의의 손님, 시골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분위기의 옷과, 무엇이 들었는지 알 수 없는 가방, 이따금씩 수상한 미소와 행동을 보인다. 손님을 경계하기 시작한 가족들은 끔찍한 계획을 세우는데. 손님과 가족들 사이의 미스테리 스릴러 블랙코미디로 김미영, 이서한, 이두연, 강승우, 손기성, 최민영 등이 출연한다.
 

◆ 아트하우스 <름다>
아트하우스 <름다>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문화창작집단으로, 순우리말 ‘아름다움’의 가운데 두 글자에서 따온 기업명은 아트하우스 름다가 추구하는 가치인 ‘아름다움’의 중심 의미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시각적인 예쁨을 넘어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를 어원으로 하는 단어 ‘아름답다’를 신조로, 예술이 사회에 조화롭게 녹아들 수 있도록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아트하우스 <름다>는 디자인, 스튜디오, 극단 등으로 활동 분야를 나누며, 각각의 부서에서는 시각/영상 디자인, 기획/촬영/작곡, 연극/뮤지컬 제작 등을 담당 공연예술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 연희예술극장
“우리는 액자틀에서 탈출하려고 합니다. 예술가들의 삶을 개방시키고, 모든 환상을 걷어낼 것입니다. 이제부터 연극은 우리들 모두의 것입니다. 즉, 우리가 곧 예술입니다.”

연희예술극장은 카페와 공연장이 공존하는 카페떼아뜨르 형식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실제 무대에 설치되었던 가구와 소품들이 곳곳에 살아 있다. 극장에서는 아트 작업이 수시로 진행되며, 그것은 무대 설치, 연극 수업, 공연이나 전시, 촬영 어느 것이든 될 수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하준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모네, 르누아르, 여름방학을 부탁해! (2018-08-11 20:28:11)
뮤지컬 <바넘 : 위대한 쇼맨>에 ‘이창희’ 추가 합류! (2018-08-06 23:53:59)

이준호&정소민, 신박한 사극 '...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스...
산림청, 전국 지자체·지방산...
‘클로저스’, 15번째 캐릭터 ...
'여명 for kakao' 최고 레벨 확장 ...
마비노기, 신규 메인 스트림 ...
‘스피릿위시’ 사전예약 개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