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한 쿠웨이트 대사, 국회 찾아 K-POP 팬 층이 두텁다
등록날짜 [ 2018년09월11일 13시34분 ]
 
 

문희상 국회의장은 9월 10일(월) 오후 2시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바데르 모하메드 이브라힘 알-아와디(Bader Mohammed Ibrahim Al-Awadi) 주한 쿠웨이트 대사를 만나 양국의 교류협력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2018.09.10./국회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문희상 국회의장은 10일 바데르 모하메드 이브라힘 알-아와디(Bader Mohammed Ibrahim Al-Awadi) 주한 쿠웨이트 대사를 만나 양국의 교류협력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쿠웨이트 내 아랍어 더빙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K-POP 팬 층이 두텁게 형성됐다고 전해 들었다”며 “문화교류가 더욱 확산되어 양국민간 이해와 소통이 더욱 긴밀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대한민국은 남과 북이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해 서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쿠웨이트가 수년간 이라크와 교류협력 해 온 노하우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전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알-아와디 주한 쿠웨이트 대사는 “중동지역은 최근 큰 격변기를 겪고 갈등이 많았지만 쿠웨이트는 안정을 지켜왔고 지속적인 평화를 유지해 온 국가”라며“현재 한국과 쿠웨이트간 항공 직항로 개설에 어려움이 있는데 양국 문화의 소통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 증대를 위해 한국 국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어 “쿠웨이트는 UN안보리 이사국으로서, 한반도 평화를 위해 UN에서 한국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예방에는 신동근 의원(한-쿠웨이트 의원친선협회 부회장),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이날 예방에는 신동근 의원(한-쿠웨이트 의원친선협회 부회장),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경협의원, GB 해제지구 사업 착공기한 현실화 (2018-09-11 13:37:58)
제3차 남북정상회담, 국회의장단 동행하지 않기로 (2018-09-11 13:24:49)

산림청장 토크콘서트, 청년들...
내일을 본다 주간운세, 11월 18...
오늘의 운세, 11월 22일 [음력 10...
中 거대 자본을 앞세운 '넥스...
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 ...
차기상륙함 ‘노적봉함’ 해...
창작극 ‘꿈꾸는 산대’로 선...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