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09월2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전국 대부분 아침에 비 그쳐…남해·제주해상 파고 높아
등록날짜 [ 2018년09월15일 08시53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오늘(15일) 09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남부와 전남, 경남에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일부 중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상도에는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고, 일부 중부지방은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남부지방은 오후에 한때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최저기온은 18도에서 22도,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6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아침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약하게 비가 오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많고, 비가 오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습니다.

지금 내리는 비는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경기남부와 강원남부, 충청도, 남부내륙에는 오후 한때 5~10mm 가량의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일요일인 내일도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은 새벽부터 낮 사이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 28도, 강릉 24도, 대구 27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오늘까지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이에 따라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2.5m로 일겠고, 제주해상 및 남해상에서 최고 4.0m로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오늘과 내일(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는 지역이 많아 낮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 시정 전망 >
내일(16일)까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까지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상, 서해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고,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오늘 오후부터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6일은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에 비가 오겠고, 18일은 제주도에, 20일은 전국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점차 맑은 하늘, 따가운 가을볕…제주도 내일까지 호우 (2018-09-17 10:10:34)
날씨, 전국 점차 가을비…남해안 100mm 집중호우, 내일 아침까지 (2018-09-14 09:44:47)

동네사람들, 사건의 시작 알리...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3개...
‘어센던트 원’, 신규 어센던...
해피 투게더, 꽃길 부자 티저...
'페이트/그랜드 오더', 돌아온...
오버히트, 프로젝트 그룹 ‘아...
이펀컴퍼니, 추석 기념한 Epla...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