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0월2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올가을 가장 쌀쌀…설악산 첫얼음, 춘천 첫서리
등록날짜 [ 2018년10월11일 13시37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오늘(11일) 가을답지 않게 설악산에 첫얼음이 관측될 만큼 쌀쌀함을 넘어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경상도, 전라남도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낮 동안에 찬바람이 불겠습니다.

오늘 아침 올가을 들어 가장 쌀쌀했습니다.
서울 아침 기온 6.1도까지 떨어졌고, 춘천에는 첫서리가, 설악산에는 첫얼음이 관측되었습니다.

한낮 현재 서울이 13.3도, 청주 13.5도, 광주 15.2도, 부산은 16.9도 보이면서 여전히 바람도 불어 체감온도 더 낮아지겠습니다.

내일 아침 출근길 서울 아침 기온 6도 예상되면서 오늘만큼 춥겠습니다.

중부내륙과 산간지역에는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지역도 더 많아지겠습니다.

당분간 맑은 날들이 이어지겠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말까지는 평년기온 크게 밑돌면서 공기가 무척 차갑겠습니다. 다가오는 일요일에야 다시 예년 수준의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5m로 일겠고, 동해상에서 최고 3.0m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현재,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로 인해 일부 해안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10도 이하로 내려가면서 어제 아침보다 6~10도 가량 낮고, 일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영하로 떨어지면서 다소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당분간 평년보다 4~7도 가량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특히, 내일과 모레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오늘보다 1~2도 가량 더 낮아지겠으나, 낮 기온은 일사로 인해 다소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강풍, 건조 현황과 전망 >
오늘까지 서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맑은 날씨가 당분간 이어지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내일(12일)까지 남해안과 서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이번 예보기간에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아침 안동 첫서리…낮부터 누그러져 (2018-10-12 10:16:51)
날씨, 겨울같이 추운날씨 비구름 걷혀도 찬바람…체감온도 ‘뚝’ (2018-10-10 12:23:31)

변산 노을 축제에서 '해야 해...
일교차 큰 가운데, 강원도에는...
영원한 발라드의 왕자 변진섭
'변산노을축제'에서 선보인 전...
변산반도의 아름다운 노을을 ...
‘숨바꼭질’ 송창의-김영민,...
크레이지 아케이드,17주년 맞...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