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축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축구, 우루과이 전 통해 통해 더 강해져 아시안컵에 도전한다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11시55분 ]
 
 



[더코리아뉴스]
조인애 기자 =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이 12일 우루과이라는 강한 상대를 통해 더 강해진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 12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 16일 저녁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파나마와 친선경기를 갖는다. 특히 우루과이는 FIFA(국제축구연맹) 랭킹 5위의 강호로 벤투 감독이 부임한 후 만나는 가장 강한 상대다.

한국은 우루과이와의 A매치 전적에서 7전 1무 6패를 기록해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1982년 인도 네루컵에서 2-2로 비겼고, 이후 여섯 차례 내리 졌다.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린 월드컵 16강전에서 1-2로 패했던 기억은 축구팬들의 기억에 강하게 자리 잡고 있다. 당시 우루과이를 이끌었던 오스카 타바레스 감독이 지금도 지휘봉을 잡고 있다.

벤투호는 지난 9월 칠레와의 친선경기에서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우루과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칠레 역시 FIFA 랭킹 12위의 강호다. 한국은 칠레전에서 0-0 무승부를 거두긴 했으나 전체적으로 고전했다. 칠레의 강한 전방 압박에 수비가 흔들리면서 많은 실점 위기를 맞았다.

우루과이는 더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적인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스(FC바르셀로나)는 개인 일정으로 불참하지만, 에딘손 카바니(파리생제르맹),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마드리드), 루카스 토레이라(아스널) 등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우루과이는 고딘이 중심이 된 탄탄한 수비를 바탕으로, 스피드와 창의성을 갖춘 공격수들이 한국의 골문을 노린다. 우루과이의 강한 압박에 기민하게 대처하면서 정교하고 빠른 후방 빌드업을 통해 경기를 지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코칭스테프의 판단이다.

벤투 감독은 8일 소집 기자회견에서 “9월 친선경기 분석을 통해 우리의 단점을 찾고,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 연구했다”고 밝혔다. 특히 공격 면에서 발견한 문제점들을 수정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빌드업을 통해 공격을 풀어나가는 벤투 감독의 스타일이 우루과이전에서 얼마나 잘 구현되는지가 관건이다. 

새롭게 벤투호에 승선한 선수들은 감독의 눈도장을 받아야 한다. 2년 만에 태극마크를 단 공격수 석현준(스타드드랭스)은 황의조(감바오사카)와 원톱 경쟁을 펼친다. 미드필더 이진현(포항스틸러스)과 수비수 박지수(경남FC)의 A매치 데뷔전도 기대를 모은다. 박주호(울산현대)와 김승대(포항스틸러스)는 멀티 포지션 소화 능력을 어필해야 한다. 박주호는 왼쪽 풀백과 중앙 미드필더를 볼 수 있고, 김승대는 좌우 측면 공격수와 공격형 미드필더를 모두 소화할 수 있다.  

골키퍼 경쟁 구도에도 관심을 가질만하다. 지난여름 러시아 월드컵을 통해 한국 대표 수문장으로 거듭난 조현우(대구FC)가 계속해서 주전 자리를 이어갈 것인지, 김진현(세레소오사카)과 김승규(빗셀고베)가 다시 약진할 것인지 주목된다. 조현우는 9월 소집 당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가 부상으로 제외된 바 있다. 9월 친선 2연전에는 김진현이 출전했다.

자료/사진 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축구, 세계 5위 우루과이에 2-1 승리 ‘황의조-정우영 연속골’ (2018-10-13 13:27:50)
축구, 우루과이-파나마전 입장팬 선물 증정... 서울 경기는 전 관중 카드섹션 (2018-10-12 11:50:35)

제20회 백봉신사상 시상식…문...
이상민의원, “원자력안전 의...
이종걸 “삼덕공원에 만안경...
심상정 의원, ‘백봉신사상’ ...
홍철호 의원, “지하철 5·9호...
임재훈 의원, 일명 “학교석면...
이종배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