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1월1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축구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정용 감독 "월드컵 티켓 확보, 선수들 갈수록 경기력 향상될 것"
등록날짜 [ 2018년10월30일 13시23분 ]
 
 

정정용 한국 U-19 남자축구대표팀 감독. 2018.10.30./대한축구협회


[더코리아뉴스]
조인애 기자 = “월드컵 출전권 획득이라는 1차 목표를 달성했기 때문에 선수들이 부담감을 버리고 자신감을 가질 것이다.”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에서 4강 진출에 성공한 정정용 한국 U-19 남자축구대표팀 감독은 앞으로 갈수록 경기력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U-19 대표팀은 29일 인도네시아 패트리어트 칸드라바가 스타디움에서 열린 타지키스탄과의 8강전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4강에 진출했다.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출전권을 확보하면서 1차 목표를 이룬 정정용호는 이제 우승에 도전한다.
 
정 감독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조별리그를 치렀다. 첫 경기부터 부담감이 많았을 텐데 8강까지 잘 이겨 내준 선수들이 자랑스럽다. 뒤에서 묵묵히 도와준 모든 스태프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 내년에 한국이 U-17 월드컵과 U-20 월드컵을 모두 나갈 수 있게 된 것에 지도자로서 감사함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국은 호주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1-1로 비겼고, 요르단과의 2차전에서 3-1 승리, 베트남과의 3차전에서 3-1 승리를 거뒀다. 타지키스탄과의 8강전에서는 첫 무실점 승리를 거뒀다. 3연승이지만 모두 쉽지 않은 경기였다.
 
정 감독은 “첫 경기에서 작은 실수로 승점 3점을 얻지 못했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수비 실수를 줄이고 승점을 얻고자 하는 전술을 써 원하는 결과를 내긴 했지만 중원 점유율이 떨어지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지는 못했다. 세 번째 경기에서는 미드필드 숫자를 늘려 점유율을 가져갔지만 몇 번의 득점 기회를 놓치고 오히려 상대에게 골을 내주면서 어려운 경기를 했다. 그럼에도 선수들이 흔들리지 않고 강한 집중력을 펼쳐 좋은 마무리를 하게 됐다”며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조별리그에서 안타깝게 한 골씩 내줬던 것을 상기하며 타지키스탄전에서는 수비에 더 신경을 썼다. 정정용 감독은 “8강전은 토너먼트인데다 월드컵 티켓이 달린 중요한 경기라 수비 전술에 더 신경을 썼다. 한 번의 실수가 결과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첫 무실점 승리를 얻었으나 경기력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감독인 내가 결과를 위한 전략적인 전술을 운영했다. 선수들을 각자 포지션에서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한국은 11월 1일 카타르와 4강전을 갖는다. 정정용 감독은 더 나아진 경기력을 기대했다. 그는 “1차 목표를 달성했기 때문에 선수들이 부담감을 버리고 자신감을 가지리라 생각한다. 포메이션에 변화를 주고 실수를 더 줄이면 더 나은 경기력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최대한 회복해서 4강 경기를 잘 준비해 결승전에 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자료 및 사진=대한축구협회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셔널리그] 경주한수원, 챔프전 직행 티켓 ‘눈앞’ (2018-10-30 13:27:06)
프로축구 FA컵, 준결승을 넘으면 우승이 가까워진다 (2018-10-30 13:17:35)

[프리뷰]히어로 칸타레, 기존 ...
블루스택, CPU와 부팅 시간 줄...
‘뮤 온라인H5’ ‘길드 대결...
월동배추 가격 안정 위해 수급...
‘MLB 9이닝스’, 류현진 MLB 공...
블록버스터 전략 RPG ‘M.O.B’ ...
모바일 MMORPG ‘안녕삼국지’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