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니크 클라리넷 앙상블 제9회 정기연주회 ‘유니크와 샌드아트의 콜라보레이션 연주’
등록날짜 [ 2018년11월05일 22시11분 ]
 생택쥐베리의 어른을 위한 동화 어린왕자 '샌드아트'로 선봬
 

▲ 깊어가는 가을 끝자리 '유니크와 샌드아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즐기는 문화감성~!!


[더코리아뉴스]유순희기자 = 오는 13일 오후 창원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유니크 클라리넷 앙상블 제9회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유니크 클라리넷 앙상블(이하 유니크)은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특색 있는 연주로 창원을 비롯해 부산, 통영, 마산 등 경남지역에서 폭넓고 왕성한 활동을 하는 젊고 유망한 클라리넷 전문 연주 단체로, 깊어 가는 가을 끝자리에 서서  ‘더 특별한 음악, 기억에 남는 연주회’를 관객에게 선물하기 위해 클래식에 다양한 재미와 문화의 색다름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연주회를 기획, 연주할 예정이다. 

1부 공연은 스캇 조플린의 경쾌한 The Easy Winner로 시작되어 클라리넷 콰르텟을 위한 네 개의 낭만적 소품곡과 왕벌의 비행이 차례로 연주될 예정이다.

 
▲어른을 위한 동화 '어린왕자' 빛과 모래로 만드는 따듯한 예술 샌드아트로 만나다

특히 2부 공연은 유니크와 샌드아트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생텍쥐베리의 ‘어린왕자’이야기를 들려준다.

쉬바여왕의 도착, 하바네라, 블루 스카이, 카자부어, 살다보면 등 다양한 음악으로 들려주고, 샌드아트로 보여주는 어린왕자 이야기는 창원 시민들에게 따뜻함과 위로를 안겨 줄 것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샌드아트는 넓은 판에 고운 모래를 펼쳐 놓고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내며 이야기를 만들어 감성을 전달하는 영상예술이다.

▲넓은 판에 펼쳐진 모래로 이야기를 그려내는 감성적인 손가락 영상예술을 만나보는 '유니크 클라리넷 앙상블 연주회'

샌드아트를 통해 '어린 왕자'를 진행할 류희 작가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영상, 국립극장 “남과 북 어울림마당” 식전 공연 영상을 제작했고, 서울시립미술관에서 “더불어평화” 전시회 영상전시를 하는 등 인정받은 실력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샌드아트를 알리고 있다.

또한 창원시립교향악단의 오보에 조유미와 CWNU윈드오케스트라 수석 단원인 드럼 강병곤, Plausible Band의 기타 오현택이 2부에 함께 연주를 하며, 경남작곡가회 사무국장 최진우가 편곡에 참여으며, 이날 사회는 MBC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진행자인 조복현 아나운서가 함께한다.

유니크 클라리넷 앙상블 대표 오성준은 “누구에게나 순수했던 어린 시절이 있었던 것처럼 누구든지 음악으로 행복해 질 권리가 있습니다.” 라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저희 연주를 통해 작은 행복을 담아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예술기금을 받아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 공연이며, 공연 당일 6시부터 티켓 교환이 가능하다.

공연은 취학 아동 이상 관람가.
예매는 유니크 클라리넷앙상블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유순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용가 박윤미, 전통 춤판 ‘수구초심’…정읍서, 살풀이춤·태평무 등 선사 (2018-11-07 07:28:44)
관능적 스파이의 생을 담은 드라마 발레 '마타하리' (2018-11-05 10:57:25)

올에이지 히트팝 최고의 뮤지...
"디자인에 가치를 더하다"
제천, 슬로씨티와 한방(韓方)...
축구, 전반전 '남태희-황의조 ...
[포토] 청와대 본관 세종실에...
문 대통령, “부패에는 크고 ...
국회의장, “아세안 국가가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