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라이프 > 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용가 박윤미, 전통 춤판 ‘수구초심’…정읍서, 살풀이춤·태평무 등 선사
등록날짜 [ 2018년11월07일 07시28분 ]
 
 

수구초심 - 박윤미의 춤, 두번째이야기 포스터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한국 무용가 박윤미가 오는 10() 오후 4시 전북 정읍의 정읍사 예술회관에서 전통무용 공연 수구초심(首丘初心)’을 선보인다.

 

수구초심(首丘初心)’은 여우가 죽을 때 구릉을 향해 머리를 두고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로, 박윤미는 자신의 고향인 정읍에서 춤을 시작하던 때를 기억하며 전통무용의 깊고 풍성한 몸짓을 고향 사람들한테 선사할 예정이다.

 

박윤미는 한국 대표 무용가인 고() 정재만 명무, 현 전북 무형문화재 제59호 수건 춤 보유자 신관철 명무를 사사했으며, 숙명여대 무용학과 및 동 대학원 석사 과정을 거친 후 상명대학교 박사 과정 중에 있는 실기와 이론을 겸비한 중견 무용가다. 28회 정읍사 전국국악 경연대회에서 종합대상인 국회의장상을 받은 바 있다.

무용가 박윤미 살풀이춤 한 장면

 

박윤미는 이번 무대에서 고() 정재만 명무에게 사사한 살풀이춤을 비롯해 최주연 선생에게 사사한 진주 교방굿거리춤, 이주연 선생에게 사사한 태평무를 준비했다.

 

진주 교방굿거리춤은 경남 진주 지역 교방에서 전해져온 섬세하고 애절하면서 신명 나는 전통춤으로 소고춤까지 곁들여진다. 또 나라의 풍년과 태평성대를 축원하는 내용을 담은 태평무도 공연한다.

 

이번 공연에는 중견 명인·명무들도 대거 출연해 우리 전통춤과 음악의 매력을 뽐낸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산조 이수자 이성준이 이생강류 대금산조를, 국가무형문화재 제97호 살풀이춤 이수자 및 27호 승무 이수자 백경우는 고() 이매방 선생의 창작무 사풍정감, 최주연은 적살풀이춤을, 광개토 사물놀이예술단은 판굿을 각각 선보이며 엄정아를 중심으로 한 무용팀이 진도북춤도 선사한다.

무용가 박윤미 교방굿거리춤 한 장면

 

또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공연예술경영대학원 학과장 조남규 교수(현 한국무용협회 이사장)가 총연출을 진행하고 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산조 이수자 이성준이 음악감독을 맡아 음악적 깊이를 더한다. 이밖에 태오름민족가무악단이 수준 높은 반주를 맡아 공연의 격을 높인다.

 

박윤미는 전통춤에 담긴 아름다움과 흥을 선사함으로써 전통춤의 진수를 고향 사람들과 함께 느끼고 싶다명인·명무들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공연은 숙명여자대학교, 한국춤무대예술학회,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예술경영학과가 후원한다.

 

관람료는 무료. 문의는 공연기획소 리담(010-2580-9414)으로 하면 된다.

무용가 박윤미 태평무 한 장면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60년대 원조아이돌 '안녕하세요'의 장미화 단독 콘서트 개최 (2018-11-11 17:05:50)
유니크 클라리넷 앙상블 제9회 정기연주회 ‘유니크와 샌드아트의 콜라보레이션 연주’ (2018-11-05 22:11:05)

산림청장 토크콘서트, 청년들...
내일을 본다 주간운세, 11월 18...
오늘의 운세, 11월 22일 [음력 10...
中 거대 자본을 앞세운 '넥스...
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 ...
차기상륙함 ‘노적봉함’ 해...
창작극 ‘꿈꾸는 산대’로 선...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