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백색국가 제외 경제전쟁 선포, 대통...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1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정숙 여사, 코빈드 여사 주최 오찬에서…“한국과 인도 번영의 길에…”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08시25분 ]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인도를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지난 5일 낮 12시40분(현지시간)부터 약 2시간 동안 사비타 코빈드 인도 대통령 여사가 주최한 오찬에 참석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에 따르면 지난 7월에 이어 다시 만나게 된 두 여사는 반갑게 인사하며 서로의 안부를 물었다. 김 여사는 코빈드 여사에게 “한국과 인도의 번영의 길에 조금이라도 기여를 하고 싶은 마음에 오게 되었다”며 인사를 건넸다. 

또한 김 여사는 자신이 입은 블라우스를 가리키며 “여사께서 선물로 보내주신 사리 중 하나로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블라우스를 만들어 봤다. 한국과 인도의 번영을 위해 일부러 만들었는데, 귀하게 잘 입겠다”며 옷을 만들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 김 여사는 스와라지 외교장관을 만난 자리에서도 “인도의 철학과 문화를 공유하고, 양국이 더욱 돈독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에서 옷을 만들었다”며 그 의미를 전하기도 했다. 

김 여사와 코빈드 여사는 양국의 역사, 문화를 통한 유대관계와 우호 협력 관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양국이 함께할 수 있는 부분은 무궁무진하다”는 데에 뜻을 같이 했다. 

한편 오찬 중 진행된 문화공연에서는 인도 전통음악 뿐 아니라 ‘아리랑’, 이선희의 ‘인연’, ‘아름다운 나라’ 등을 인도 전통악기로 연주해 김 여사의 인도 방문, 한국과 인도의 깊은 인연에 대한 의미를 전하기도 했다. 

코빈드 여사는 딸과 며느리를 오찬에 함께하게 하고, 손자와 손녀를 인사시키는 등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우의와 유대를 돈독히 하는 배려를 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정숙 여사, 모디 총리 만나…2천년 전 김수로왕과 허왕후 사랑으로 시작된 특별한 인연 (2018-11-08 08:34:14)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 여야정 상설협의체…초당적으로 (2018-11-05 23:21:01)

농촌진흥청, 사과*배 수확 앞...
에픽게임즈, ‘썸머 레벨 UP 가...
'모두의마블', '띵동~모마왔어...
‘검은사막 플스4’ 게임스컴...
'2019 하반기 집옥재 왕실문화...
'SWC2019' 유럽컵 진출 선수 8인 ...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Felk...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