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정숙 여사, 인도 허왕후 기념공원 착공식·점등행사 참석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08시51분 ]
 
 

김정숙 여사는 6일 오후 3시15분(현지시간) 기존 허왕후 기념비에 헌화한 후 신규 기념공원 부지로 이동해 기념공원 착공식 행사에 참석했다. 2018.11.06. 청와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김정숙 여사는 6일 오후 3시15분(현지시간) 기존 허왕후 기념비에 헌화한 후 신규 기념공원 부지로 이동해 기념공원 착공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요기 UP주 총리가 축사와 기념비 제막을 진행했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에 따르면 디왈리 축제를 알리는 개막공연으로 헬기를 타고 람신·싯타신·락슈만신이 귀환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김 여사와 요기 주총리는 축하의 의미로 그들에게 꽃목걸이 걸어주었다. 

이어진 개막식에서 김 여사는 축사를 통해 “안데라 프라카시 나히 지뜨 싹따 해(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라는 힌두어로 디왈리 축제의 의미와 통하는 한국 국민의 촛불혁명을 언급했다. 아울러 “한국과 인도가 오랜 인연 위에 새롭게 쌓아가는 아름다운 우정에도 행운이 가득하길 빈다”며 양국의 우호 협력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자는 뜻을 전했다. 

사류강 앞에서 펼쳐진 점등행사에서는 평화를 기원하고 액운을 물리치는 의미의 아르띠(전통염원행사)가 진행되었다. 

여기에서 김 여사와 요기 주총리를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은 연꽃 모양의 연등에 불을 켜서 강에 띄워 보냈다. 이것은 기존 디왈리 축제에 없었던 부분으로 한국과 인도의 발전과 우정을 기원하기 위한 것이며, 이 연등은 조계사 등 서울에서 준비해온 것이다. 

모든 행사가 끝나갈 때쯤 요기 주총리는 관중들에게 “멀리에서 오신 김정숙 여사와 대표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한․인도 관계를 강화하는 모디 총리의 노력에 UP주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김 여사의 인도 방문에 사의를 표했다. 

한편 이날 켜진 30만개의 불이 기네스북에 등재됐음을 알리는 증서 수여식이 있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권구훈 신임 북방경제협력위원장 취임 (2018-11-08 09:01:57)
문재인 대통령 내년 예산안 관련 핵심은 소득성장 일자리 예산 22% 증가 (2018-11-08 08:43:27)

산림청장 토크콘서트, 청년들...
내일을 본다 주간운세, 11월 18...
오늘의 운세, 11월 22일 [음력 10...
中 거대 자본을 앞세운 '넥스...
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 ...
차기상륙함 ‘노적봉함’ 해...
창작극 ‘꿈꾸는 산대’로 선...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