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대통령, 싱가포르 ASEAN·파무아뉴기니 APEC 정상회의 참석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09시11분 ]
 
 

자료사진. 청와대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와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와 파푸아뉴기니를 방문할 예정이다. 

먼저, 13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하여, 제20차 한-ASEAN 정상회의, 제21차 ASEAN+3(한중일) 정상회의, 제13차 동아시아정상회의(EAS) 등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ASEAN·APEC 정상회의 관련 남관표 국가안보실 2차장·김현철 경제보좌관 브리핑 2018-11-07 
남관표 국가안보실 2차장 설명에 따르면 아세안 정상회의에서는 우리 정부의 핵심 전략 과제의 하나인 신남방정책의 주요 파트너인 아세안 국가들과 앞으로의 실질 협력을 더욱 확대·강화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협의한다. 

또한 역내 평화와 번영을 위한 최상의 전략포럼인 동아시아정상회의에서는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 노력에 대한 회원국들의 지지를 재확인하고, 사이버안보, 보건, 재난 등 비전통 안보 이슈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이어 문 대통령은 17일부터 18일까지 파푸아뉴기니를 방문하여 제26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APEC 정상회의는 ‘포용적 기회 활용, 디지털 미래 대비’라은 주제로 개최된다. 

정상회의에서 4차 산업혁명의 도전에 대비하는 큰 틀로서 우리 정부의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을 국제사회에 제시하는 등 역내 지역 전체의 발전 방향 논의를 한다.

한편, 이번 다자 정상회의 기간 중 러시아, 호주 등과 양자회담을 가지고, 양국 간 실질 우호 협력 증진과 지역 및 국제문제 마련 협력 방안 등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을 대신하여 참석 예정인 펜스 미국 부통령과도 면담을 갖는 방안을 조율 중이라고 남관표 실장이 전했다. 

청와대 김현철 경제보좌관은 “제가 위원장으로 있는 대통령 직속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를 설치하였고, 신남방정책 추진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신남방정책을 본격 이행하기 위한 국내적 기반을 마련했다” 밝혔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신임 권구훈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 위촉장 수여 (2018-11-08 09:25:25)
권구훈 신임 북방경제협력위원장 취임 (2018-11-08 09:01:57)

올에이지 히트팝 최고의 뮤지...
"디자인에 가치를 더하다"
제천, 슬로씨티와 한방(韓方)...
축구, 전반전 '남태희-황의조 ...
[포토] 청와대 본관 세종실에...
문 대통령, “부패에는 크고 ...
국회의장, “아세안 국가가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