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넥슨,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네코제 업무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17시08분 ]
 
 



[더코리아뉴스] 배순민 기자 = 8일 ㈜넥슨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네코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 해운대구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김용대 넥슨 사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사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이 보유한 우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와 부산 지역 창작자의 노하우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 발굴 및 아티스트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협의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이번 네코제는 ‘부산시청사 내’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행사인 만큼 기대가 크며, 앞으로도 ‘게임도시 부산’은 게임기업, 유관기관 등과 적극 협업해 다양한 게임육성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넥슨과의 협약으로 지역 게임산업 발전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넥슨 김용대 사업본부장은 “넥슨 IP를 유저 아티스트에게 무료로 개방해 누구나 2차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왔다”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네코제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12월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넥슨은 지난달 13일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 분야의 유저 아티스트 모집을 완료했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공동 주관하는 6회 네코제는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다.

네코제 프로젝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자료제공= 넥슨]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배순민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콘, 수험생 응원! 다양한 상품 특별할인 선보여 (2018-11-09 11:00:31)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4.21 버전 선보여 (2018-11-08 11:00:01)

산림청장 토크콘서트, 청년들...
내일을 본다 주간운세, 11월 18...
오늘의 운세, 11월 22일 [음력 10...
中 거대 자본을 앞세운 '넥스...
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 ...
차기상륙함 ‘노적봉함’ 해...
창작극 ‘꿈꾸는 산대’로 선...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