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비 오전 대부분 그쳐…골치 아픈 중국발 스모그 재유입
등록날짜 [ 2018년11월09일 07시08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오늘(9일) 아침에 약하게 내리고 비는 오전이면 대부분 그치겠지만 종일 흐린 하늘에 내륙을 중심으로는 산발적인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현재 해안과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데, 오전까지 순간 최대 풍속이 초당 20m에 달하는 돌풍이 불겠습니다.

비에 씻겼던 중국발 스모그의 공습이 이어져 비구름이 물러가는 것이 반갑지 않습니다.

지금은 대기질 ‘좋음’에서 ‘보통’ 단계 보이고 있지만 새벽부터 먼지가 유입되고 있는 상황이라 공기질이 급격하게 나빠져 서쪽과 대구, 경북은 종일 공기가 탁하겠고, 그밖에 남부지방도 오후부터 먼지농도가 차츰 짙어지겠습니다.

아침 기온 서울이 10.9도, 춘천 11.2도, 대구 14.5도에서 출발해 낮 기온 서울 16도, 강릉과 대구는 17도 선으로 온화하겠습니다.

*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
- 환경부 기준 : 서울, 경기, 충남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 그 밖의 전국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 WHO 권고기준 : 서울, 경기, 충남 ‘나쁨’ 그 밖의 전국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1.0~4.0m로 높게 일겠고, 동해상에서 최고 5.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안개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10일)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현황과 전망 >
해안(경남해안 제외)과 강원산지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오전까지 최대순간풍속 20m/s(72km/h) 이상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내일(9일)까지 전 해상에서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2일 제주도에는 비가 오겠고, 13~14일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에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전영애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 주말 공기 탁해…안개에 미세먼지 까지 (2018-11-10 06:16:25)
날씨, 내리는 가을비에 미세먼지 청소…낮부터 돌풍동반ㆍ벼락 (2018-11-08 08:11:47)

내일 을 본다 주간운세, 11월 18...
오늘의 운세, 11월 22일 [음력 10...
中 거대 자본을 앞세운 '넥스...
뉴딘콘텐츠 '스트라이크존', ...
차기상륙함 ‘노적봉함’ 해...
창작극 ‘꿈꾸는 산대’로 선...
‘순화4년, 보존처리로 되찾은...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