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주대 이국종 교수, 해군 중령 진급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3시59분 ]
 -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주관, 명예해군 중령 임명식…해군 의무분야 발전에 큰 기여
 

12월 3일(월) 해군 재경근무지원대대에서 열린 아주대학교 권역외상센터장 이국종 교수 명예해군 중령 임명식에서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왼쪽)이 이국종 교수(오른쪽)에게 명예해군 중령 임명장을 수여한 뒤 악수하고 있다.


[더코리아뉴스]
조현상 기자 = 해군은 3일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아주대학교 권역외상센터장 이국종 교수(49세)의 명예해군 중령 임명식을 가졌다.

이국종 교수는 지난 2015. 7.23 명예해군 대위 위촉되어 2017. 4.11 명예해군 소령에 진급했었다.

이번 진급은 2017년 9월 제정된 민간인의 명예군인 위촉 훈령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결정되었다. 이 교수의 이번 명예진급은 항공의무후송훈련을 통해 해군 군함의 전상자구조치료함 능력을 검증 및 숙달한 업적과, 해군 의무요원에 대한 응급처치 임상 실무교육을 지원하는 등 해군 의무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 그리고 해군 정복을 착용하고 다수 대외활동에 참가해 해군을 널리 알린 공적이 인정되어 지난 11월 27일 해군본부에서 개최된 명예해군 진급선발 심사위원회를 거쳐 진급이 결정되었다. 

이 교수는 2015년 7월 해군홍보대사로 위촉되며 ‘명예해군대위’ 계급장을 받았고, 2017년 4월 ‘명예해군소령’으로 진급했다. 이 교수는 해군홍보대사 위촉 이전부터 해군 함정과 도서지역에서 환자를 응급조치하고 후송하는 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합동 훈련을 제안했다. 또한, 매 훈련마다 가장 앞서 참가함은 물론 실제 상황처럼 훈련을 시행해 모범이 되었다.

2017년 4월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Pacific Partnership 2017"훈련에 해군 의무요원들과 함께 참가해 전상자 처치 훈련을 시행하고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인도적 의료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해군사관학교, 해군교육사령부 등을 방문해 장병들에게 리더십과 해군의 역할에 대해 강연도 지원했으며, 매년 개최되는 아덴만여명작전 기념식에도 참가하고 있다.

이 교수는 “너무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해군 의무분야 발전을 위해 힘껏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교수는 2017년 판문점 귀순 북한군 병사 치료 관련 주한미대사관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았으며, 올해 1월에는 명예합참인으로, 8월에는 해양경찰 홍보대사로도 위촉되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포토] 이국종 아주대학 교수, 해군 중령 진급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군 중령으로 진급한 이국종 교수 인터뷰 (2018-12-03 15:23:52)
공군,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2차 구호임무 완료 (2018-11-30 10:04:11)

고프로, 네이버 포스트 크리스...
웹젠, 봉사동호회 ‘반딧불’ ...
현대모비스 연료전지 스택 공...
경부고속도로 언양-영천 구간 ...
문 대통령, "포용적 노동시장, ...
[포토] 문재인 대통령 ‘혁신...
교육부 업무보고, 문 대통령 ...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