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 가치와 존엄은 바로 우리 자신의 ...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날씨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날씨, '서울 낮 기온 올라 7도' 추위 주춤…흐리고 곳곳 눈·비
등록날짜 [ 2018년12월06일 05시22분 ]
 
 



[더코리아뉴스]
전영애 기자 = 오늘(6일)은 어제보다 덜 추운 아침을 맞이합니다.

일시적으로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오면서, 서울의 낮 기온이 7도까지 오르겠지만, 금요일부터 다시 강추위가 찾아와 토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곤두박질하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 지방과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비가 조금 내리겠고, 영서 지방에는 새벽 한때 눈이 조금 오겠는데 낮 동안 중부 곳곳으로는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현재 동해 전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아침 기온 서울이 영하 1도로 어제보다 높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영상권을 회복해 한낮 기온은 서울이 7도까지 오르면서 예년 수준보다도 조금 더 높겠습니다.
하지만 밤부터 찬바람이 강하게 불며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절기 대설인 금요일에는 서해안에 눈 예보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제주도에 비가 시작되어 아침에 전남, 경북동해안, 경남으로 확대되겠고, 낮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한편,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북부지방과 충청북부는 오후 한때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6일)
- (5일부터)울릉도, 독도 : 10~30mm
- 강원영동, 전남, 경북동해안, 경남, 제주도 : 5~10mm
- 중북부(강원영동 제외), 충청북부 : 5mm 미만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10도, 낮 최고기온은 5도에서 11도가 되겠습니다.


< 기온 전망 >
내일(6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서풍이 불면서 일시적으로 기온이 올라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다시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당분간 추위가 이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내일(6일) 밤부터 당분간 대부분 해안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동해먼바다에는 매우 강한 바람과 매우 높은 물결이 일면서, 풍랑특보가 길게 이어지겠으나, 그 밖의 해상에서는 오늘 밤부터 내일(6일) 오전 사이에 바람이 약해지고, 물결이 낮아지면서 풍랑특보가 차차 해제되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찬 대륙고기압이 우리나라로 확장하면서 내일 밤부터 전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지면서 풍랑특보가 다시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1일은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7~9일은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더코리아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파·강풍특보에 따른 화재 주의하세요 ! (2018-12-06 16:40:06)
날씨, 남부 제외, 영하권에 바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 더욱 낮아 (2018-12-05 04:14:54)

펜타스톰, AIC 2018 한국대표팀 ...
댄스빌, YG엔터 ‘위너’ 공연 ...
라인게임즈, ‘LPG’ 통해 10종 ...
고프로, 네이버 포스트 크리스...
웹젠, 봉사동호회 ‘반딧불’ ...
현대모비스 연료전지 스택 공...
경부고속도로 언양-영천 구간 ...

최신뉴스